바이든, 대법원에 막힌 학자금 대출 탕감 후속 조치시행

대법원 판결로 대학 학자금 대출 탕감 정책에 제동이 걸린 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안으로 마련한 후속 조치가 시행됩니다.

미국 CNN 방송은 소득 규모에 따라 학자금 대출을 탕감하도록 한 바이든 행정부의 새로운 프로그램 신청이 이날부터 시범적으로 실시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바이든 정부 당국자는 “이른바 ‘SAVE(Saving on a Valuable Education) 프로그램’에 대한 인터넷 시험 신청이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본격적인 신청은 다음달부터이고 학자금 탕감은 오는 10월부터 이뤄질 예정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출자의 소득과 가족 규모에 따라 상환액이 결정된다. 일부의 월 상환액은 0달러가 됩니다.

전액 상환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1인 대출자의 연 소득이 3만2805달러, 4인 가족의 경우 6만7500달러 미만이어야 합니다.

미 교육부는 SAVE 프로그램에 따라 100만명 이상의 학자금 대출자가 사실상 탕감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CNN은 일부 대출자의 경우 내년에 SAVE 프로그램이 본격 시행되면 상환액이 현재의 절반 규모로 줄어들고, 최소 10년 이상 상환 이후 남은 부채는 취소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앞서 앞서 트럼프 행정부 시절 보수 우위로 재편된 대법원은 지난달 30일 연간 소득 12만 5000달러 미만 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2 만 달러까지 학자금 채무를 면제하도록 한 바이든 정부의 정책에 권한 없음 판결을 내린 바 있습니다.

이후 교육부는 20~24년간 학자금 대출을 상환한 가계의 경우 연방 정부가 나머지 잔액을 취소하는 형식으로 대출을 구제한다는 후속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두 80만4천명, 390억달러의 학자금 대출 탕감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