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하원, 항공편 미 입국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 폐지

연방하원이 항공편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를 폐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연방하원은 지난 8일 항공편 입국자 중 미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닌 외국인들에게 적용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를 폐지하는 법안에 대해 찬성 227, 반대 201로 통과시켰다.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지난해 6월 해외에서 항공편으로 미국에 입국하는 사람들에게 적용되던 코로나19 음성 확인 요구서를 폐지했지만,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요구는 지속해오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법안은 공화당 주도의 연방하원에서는 통과됐지만 민주당이 다수인 연방상원에서는 표결에 부쳐지기까지 다소 난항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연방정부는 코로나19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오는 5월11일로 종료한다.

<한국일보 이지훈 기자>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