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침해 논란’ 불법체류자 구금시설 폐쇄

시설 운영업체와 계약 종료…여성수용자 강제 수술 등 문제 일으켜

(연합뉴스 이종원 통신원)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인권 침해 논란에 휩싸인 조지아주의 불법체류자 구금시설을 폐쇄하기로 했다.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은 20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이민세관단속국(ICE)에 조지아주 어윈 카운티 내 구금시설 운영업체와의 계약을 최대한 빨리 파기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계약이 끝나는 것과 함께 이 시설은 더는 불법체류자들을 가둬두는데 이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민세관단속국은 민간업체와 계약을 맺고 수용된 불법체류자 숫자만큼 비용을 지불해왔다.

이 시설은 최근 각종 인권침해 논란에 휩싸였다.

수용자 40명은 지난해 12월 법원에 제기한 소송에서 민간 운영업체가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보복과 부당한 의료행위를 벌였으며 수용 환경도 열악하다고 주장했다.

시설 소속 간호사 돈 우튼은 지난해 “구금시설 내 코로나19 검사 및 치료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일부 여성 수용자는 본인 동의 없이 강제로 산부인과 수술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아드리아노 에스펠랏 연방 하원의원 등 민주당 소속 의원 10명이 시설을 돌아보고 운영업체와의 계약 파기를 연방정부에 촉구했다.

마요르카스 장관은 “민간 수용시설이라도 정부의 보건 안전기준을 충족해야 한다”며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업체에 조처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불법체류자 수용시설 인권침해 논란

미국 불법체류자 수용시설 인권침해 논란

지난해 9월 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위대가 조지아주 어윈 카운티 구금시설에서 행해진 여성 수용자 대상 산부인과 수술에 항의하고 있다. 국토안보부는 20일 문제의 구금시설을 운영하는 사설업체와 계약을 파기한다고 발표했다.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