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학자금 대출 탕감 재추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을 앞두고 자신의 주요 공약인 학자금 대출 탕감을 다시 추진하고 있습니다.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현지시간 8일 위스콘신주 매디슨에서 새로운 학자금 대출 탕감 계획을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새 계획이 확정되면 바이든 행정부가 이전에 발표한 탕감 계획과 함께 총 3천만명이 넘는 채무자의 채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백악관은 설명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우선 대출금을 제때 갚지 못해 쌓인 이자를 최대 2만달러(약 2천700만원)까지 탕감할 계획입니다.

학자금 대출 탕감은 대학을 졸업한지 얼마 안돼 아직 대출금이 많은 20·30대 등 젊은 유권자, 그리고 유색인종의 표심을 고려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2022년 8월 연간 소득 12만5천달러(부부 합산 25만달러) 미만 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2만달러(약 2천700만원)의 학자금 채무를 면제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작년 6월 연방대법원이 대통령이 그럴 법적 권한이 없다고 판결했고 정책이 중단되기까지 약 400만명이 혜택을 봤습니다.

이후 바이든 대통령은 법적으로 허용되는 범위에서 학자금 부채를 없앨 방안을 모색해왔습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