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린 세금 내세요” IRS 독촉편지 날아든다

팬데믹 기간 중단됐던
LT38 레터, 370만명에 발송
“세무 전문가에 도움 청하라”

(한국일보 구성훈 기자) =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발송이 중단됐던 국세청(IRS)의 ‘세금납부 독촉 편지(LT38)’가 납세자들에게 다시 날아들고 있다.

14일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에 따르면 IRS는 지난달부터 해당 납세자들에게 LT 38 발송을 재개했다. LT38은 일종의 콜렉션 레터로 IRS에 내야 할 세금이 남아있는 납세자들에게 밸런스 규모와 빚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IRS 관계자는 “LT38은 세무감사를 통보하는 편지가 아니다. 최근 21일 이내에 남은 밸런스를 모두 갚았으면 우편으로 받은 LT38레터를 무시해도 된다”고 밝혔다. LT38레터는 총 370만명에게 발송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납세자들은 LT38을 받은 후 크게 당황한다.

IRS가 지난 2년동안 레터 발송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한 CPA는 “LT38을 받은 후 어떤 행동을 취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최대한 빨리 세무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할 것”을 조언했다.

남은 세금 밸런스는 할부로 납부가 가능하며 다양한 페이먼트 플랜 옵션이 있다. 해당 납세자들은 IRS 공식 웹사이트(www.IRS.gov)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세금보고 시즌을 맞아 IRS는 툐요일인 오는 24일, 3월 16일, 4월 13일, 5월 18일 납세자를 위한 대면 헬프센터를 운영한다.

LA한인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헬프센터 오픈시간은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주소는 300 N. Los Angeles St, L.A.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