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불법체류 아동 보호시설서 코로나19 무더기 확진

시카고의 불법 체류 아동 보호시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했다.

오늘(16일)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연방 난민재정착사무국ORR의 불체 아동 보호시설을 위탁 운영하는 비영리단체 ‘하트랜드 얼라이언스’는 시카고 ORR 시설 3곳의 입소자 69명 가운데 절반 이상이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폭스뉴스는 시카고 남부 브론즈빌의 하트랜드 시설에서 지난 10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그 수가 빠르게 늘었다며 14일 기준 37명이라고 전했다.

그 외 보호시설 직원 2명도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하트랜드 얼라이언스는 나머지 수용자에 대한 검사 결과가 모두 나오면 확진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하지만 이곳의 확진자들 가운데 증상이 심각한 사례는 아직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ORR는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미성년 이민자를 대상으로 쉼터를 운영하며, 이들은 대부분 불법 이민 혐의로 기소돼 이민세관단속국ICE 관할 구금시설에 수감된 채 재판을 기다리는 이들의 자녀다.

ORR의 보호를 받는 불체 아동들은 합법적 체류 신분의 일가친척 또는 법적 보호자가 나타나야 시설을 나올 수 있다.

하트랜드는 코로나19로부터 시설 내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달 3월달부터 새로운 입소자 수용을
잠정 중단하는 등 조처를 했다고 밝혔다.

ORR 보호를 받는 불체 아동은 전국적으로 2천500명에 달한다고 폭스뉴스는 전했다.

<라디오코리아 김나연 기자>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