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달러 환율 1,400원 터치

장중 한때 1,400원을 돌파한 원 달러 환율은 15일보다 10원 넘게 오른 1,394원대에 마감했습니다.

하루 만에 또다시 연고점을 갈아치웠습니다.

환율이 1,400원을 넘어선 건 1997년 외환위기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2022년 미국발 고금리 충격 이후 역대 네 번째입니다.

뚜렷한 위기가 닥친 게 아닌데도 원화 가치가 이 정도로 떨어진 건 악재가 겹쳤기 때문입니다.

미국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 약해지는 상황에서 확전에 대한 우려로 위험 자산 회피 심리가 더해지며 달러 가치가 치솟고 있습니다.

환율이 1,400원을 넘나들자 외환 당국은 1년 7개월 만에 구두개입에 나섰습니다.

투기적 움직임에 대한 경고성 메시지란 분석도 나옵니다.

환율이 오르면서 증시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은 오늘(16일) 2% 넘게 떨어졌고, 특히 외국인 매도 물량이 쏟아졌습니다.

달러 강세 앞에 원화는 주요국 통화 중에서 약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장에서는 원·달러 환율 상단을 1,450원대까지 열어둬야 한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주요 증권사 연구원들이 1,420원에서 1,450원까지를 환율의 상단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지금의 환율 수준이 과도하게 높고, 1,400선이 정점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서정훈 하나은행 연구위원은 “연준의 통화 정책, 인플레이션 지표, 경제 지표, 지정학 리스크, 글로벌 주요 통화 약세 움직임 등 나올 수 있는 정보가 다 나온 상황이라고 본다면 며칠 후 되돌림 가능성도 크다”고 내다봤습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