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결혼영주권 인터뷰 준비

결혼을통한 영주권은 미국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 소지자의 배우자가 미국 내 어디에서나 거주하고 일할 수 있습니다. 시민권자 배우자로 영주권을 받게되면 3년 후에 미국 시민권을 신청 자격을 얻게 됩니다.

미국 내 영주권 인터뷰는 미국 이민국(USCIS)에서 처리하며, 해외 영주권 인터뷰는 미국 국무부(DOS)에서 처리합니다.

결혼 영주권 절차의 마지막 단계는 인터뷰에 참석하는 것입니다. 영주권 면접관의 주요 목표는 결혼의 진실성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질문은 부부 관계의 역사, 아내와 남편으로서의 일상 활동, 부부로서의 미래 계획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심사관이 결혼이 사기가 아니라고 충분히 확신하면 배우자의 영주권을 승인합니다.

인터뷰는 결혼 영주권 신청 절차의 마지막 큰 단계이며, 가장 두렵고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질문 받을지 알고 인터뷰에 참석한다면 이러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신청하는 배우자의 경우 이민국이 모든 영주권 신청 자료 검토를 마치면 신청자의 파일은 두 사람이 거주하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 USCIS 현장 사무소로 전송됩니다. 그러면 지역 사무소에서는 신청자 부부 모두가 특정 시간, 날짜 및 장소에 인터뷰에 참석해야 함을 알리는 약속 통지서를 발행할 것입니다.

해외에서 신청하는 배우자의 경우는 국무부의 국립 비자 센터(NVC)가 모든 영주권 신청 서류 검토를 마치면, 신청인의 파일은 외국인 배우자의 본국에서 영주권 신청을 처리하는 미국 대사관이나 영사관으로 전송됩니다. 그런 다음 영사관은 외국인 배우자에게 특정 시간, 날짜 및 장소에서 인터뷰에 혼자 참석해야 함을 알리는 약속 통지서를 발행합니다. 시민권자는 이 인터뷰에 참석하지 않습니다.

보다 원활한 결혼 영주권 인터뷰를 준비해야 합니다.

  • 인터뷰 전에 함께 앉아 두사람의 만남부터 현재까지의 주요 날짜와 사건을 검토해야 합니다.
  • 영주권 신청 패키지에 포함되어 정부에 제출한 모든 사본(여권, 출생 증명서, 결혼 증명서, 법원 기록, 이전 이혼 서류, 사진 및 기타 진위 증거 포함)의 원본 문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 결혼 사실을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문서의 사본을 준비하십시오. 예를 들어 최근 함께 찍은 사진, 두 사람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의 출생 증명서, 공동 소득세 신고서, 최근 공동 은행 계좌 명세서,공동 보험 서류, 공동 재산 문서 등이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경우, 함께 떠난 휴가에 대한 여행 일정 사본과 정기적으로 통화하는 것을 보여주는 전화 기록 사본을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귀하의 결혼이 사랑에의한 진실임을 증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문서를 폴더에 정리하고 사진을 연대순 앨범에 보관하십시요.

인터뷰는 결혼 기반 영주권 인터뷰에 대해 특별히 교육을 받은 미국내 USCIS 직원 또는 해외 영사관 영사가 진행합니다. 면접관의 주요 목표는 결혼의 진정성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면접관은 또한 외국인 배우자가 영주권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평가할 예정입니다. 면접관은 배우자의 미국 입국, 체포, 이전 이민 기록과 관련된 세부 사항을 다룰 것입니다. 여기에는 대사관과 영사관, 공항의 세관 및 출입국 관리 직원에게 제출한 이전 명세서가 포함됩니다.

인터뷰에서 질문은 일반적으로 관계의 역사, 부부로서의 일상 활동, 함께 미래의 계획에 초점을 맞춥니다. 인터뷰는 또한 결혼의 진실성을 입증하기 위한 추가 증거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매우 개인적일 수 있는 일반적인 인터뷰 질문에 솔직하고 직접적이며 간결하게 대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종 부부는 모든 질문에 답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낍니다.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무언가를 꾸며내려고 하는 것보다 “모르겠어요” 또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미국에 있는 커플이 동일한 USCIS 담당관에 의해 함께 인터뷰를 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함께 인터뷰를 기대하고 USCIS 인터뷰에 참석했지만, 두 명의 다른 면접관이 별도로 인터뷰를 하거나, 같은 면접관이 한 번에 한 명씩 개별적으로 인터뷰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인터뷰를 “스토크스(Stokes)” 인터뷰라고 합니다.  종종 USCIS의 사기 탐지 및 국가 보안 부서(FDNS)의 면접관이 이러한 인터뷰를 수행합니다. 각 배우자를 개별적으로 인터뷰한 후 답변의 불일치 여부를 비교합니다. 이미 한 번 인터뷰한 커플은 스톡스 인터뷰를 위해 두 번째로 호출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부가 스톡스 인터뷰에서 추가 조사를 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USCIS는 사기 결혼의 가능성을 시사하는 일반적인 “위험 신호”를 식별했습니다. 예를들어 배우자 간의 큰 연령 차이, 매우 짧은 결혼 기간, 매우 다른 문화적 배경 또는 배우자에게 온라인에 표시되는 다른 주소의경우 입니다.

USCIS는 FDNS 조사를 바탕으로 결혼에 대한 잠재적으로 불리한 증거를 발견하게되면 정규 인터뷰 과정에서 USCIS 담당관은 더 알아보고 싶은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스톡스 인터뷰 형식으로 전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주권 인터뷰에는 일반적으로 다섯 가지 가능한 결과로 처리 됩니다.

  • 담당관이 신청인의 케이스를 승인하겠다고 직접 알려드릴 것입니다.
  • 면접관은 추가 정보를 얻기 위해 추가서류 요청(RFE)을 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RFE는 추가 공과금 청구서, 은행 명세서 또는 관계에 관한 친구 및 가족의 명세서와 같이 귀하의 관계가 진실하다는 추가 증거 서류를 요구합니다.
  • 면접관은 신청인의 사례에 추가 검토가 필요하며 최종 결정이나 추가 다음 단계가 우편으로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명시 합니다.
  • 면접관은 신청인의 관계나 배경의 특정 영역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하기 위해 두 번째 인터뷰를 요청 합니다. USCIS나 영사관으로부터 또 다른 인터뷰 통지를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 인터뷰에서 명백한 부적격이 확인되면 면접관은 그 자리에서 사건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영주권 신청자의 적격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는 불충분한 서류, 신원조회에서 밝혀지지 않은 문제, 이민 이력 문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개 면접관은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그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면접관이 결혼이 사기가 아니라고 충분히 확신하면 배우자의 영주권을 승인합니다.

시민권자 배우자 영주권 인터뷰 예상질문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