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로 보낸 QR코드 ‘스캔 조심’

(조선일보 이해광 기자 ) = 이메일에 QR를 코드를 심어 개인 정보를 빼 가는 신종 사기가 등장했다.

‘큐싱’(Quishing)’ 혹은 ‘QR피싱’으로 불리는 이 사기는 합법적인 것처럼 보이는 QR코드가 포함된 이메일을 발송해 소비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악성 소프트웨어가 숨어있던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되고, 이를 통해 개인이나 재정 정보를 훔치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 사기범들은 QR코드를 이용해 이메일의 ‘피싱’ 차단 시스템을 피해 간다. .

전문가들은 ‘큐싱’의 경우 유명 브랜드나 소매업체를 사칭해 디스카운트나 특별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유혹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링크에 접속하기 전 URL(웹주소)를 잘 확인하고, 만약 URL이 읽기 힘들다면 의심해 봐야 한다.  또 QR 코드에서 링크를 클릭했을 때 철자와 문법적 오류가 있다면 ‘가짜 웹사이트’일 가능성이 높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