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방유예(DACA) 신분자가 알아야할 사항

10년이 넘는 정치적, 법적 공격에도 불구하고 거의 600,000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DACA 지정을 2년 단위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오바마 행정부는 16세가 되기 전에 허가 없이 이 나라에 입국한 드리머(Dreamer)들이 합법적으로 일하고, 여행하고, 고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하기 위한 “임시 조치”로 DACA를 2012년에 설립했습니다. 이는 결코 시민권을 취득하거나 영구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은 처음에 2007년 6월 15일 이전에 미국으로 이주한 800,000명 이상의 이민자를 보호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청서를 갱신하지 않거나 미국 시민과 결혼하는 등 다른 방법으로 신분을 조정함에 따라 그 숫자는 줄어들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영구 시민권을 부여할 수 있는 곳을 찾기 위해 자발적으로 이 나라를 떠났습니다.

현재 상황,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것,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법원은 2020년에 DACA를 구출한 것으로 보이며 트럼프 행정부가 2017년 프로그램 종료를 명령했을 때 연방 절차 규칙을 위반했다고 판결했습니다. 그러나 1년 후 휴스턴의 미국 지방 판사 앤드루 한넨(Andrew S. Hanen)은 프로그램에 반대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DACA를 창설한 국토안보부 각서는 권한을 초과하고 연방 절차 규칙을 위반했습니다.

앤드루 한넨은 정부가 현재 등록자를 위해 프로그램을 계속하도록 허용했지만 신규 등록은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현재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지난해 제5순회항소법원은 하넨의 판결을 지지했으나 패널은 2022년 8월 바이든 행정부가 발표한 새로운 DACA 규정을 고려하기 위해 사건을 그의 법원에 다시 보냈습니다.

9월 13일, 앤드루 한넨 판사는 대부분의 법률 분석가들이 예상한 대로 DACA가 불법이라고 다시 한번 판결했습니다. 또한 예상대로 그는 모든 현재 DACA 수혜자에 대한 명령을 보류했습니다. 이는 추가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변경 없이 혜택이 계속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건은 다시 5순회 항소를 거쳐 대법원까지 갈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현재 DACA 수혜자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현재 이 프로그램을 관장하는 바이든 행정부의 규정에 따라 기존 수혜자는 2년마다 DACA 자격 갱신을 신청할 수 있으며 매번 신청 수수료는 495달러입니다. 수수료에는 지문 채취, 신원 조사, 취업 허가 비용이 포함됩니다.

이 규칙은 말소된 유죄판결, 청소년 범죄 판결 및 이민 관련 범죄에 대한 주법에 따른 유죄판결이 DACA 자격을 박탈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이민 개혁을 옹호하는 비영리 단체인 국립 이민 포럼(National Immigration Forum)의 회장 겸 CEO인 제니 머레이(Jennie Murray)는 “지금부터 2025년까지 생각할 수 있는 충분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ACA는 수혜자가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 외에도 특정 상황에서 사전 가석방을 허용합니다. 즉, 다른 국가로 합법적으로 여행할 수 있으며 미국으로 돌아오기 위해 비자를 취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DACA 수혜자는 취업, 인도주의적 또는 교육상의 이유로 여행하는 경우에만 해외여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인도주의적 이유의 예로는 치료를 받기 위한 여행, 가족의 장례식 참석, 아프거나 노인 친척 방문 등이 있다고 고등교육 및 이민 대통령 연합의 주 정책 관리자인 모니카 안드라데는 말합니다.

고용 이유의 예로는 해외 파견, 인터뷰, 컨퍼런스, 교육 등이 있습니다.

“2023년 7월 기준으로 미국의 경우 약 4~8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이민국 우편으로 발송된 해외 여행허가서 신청서를 처리할 수 있지만, DACA 수혜자가 인도주의적 이유로 긴급하게 여행해야 하는 경우 현지 USCIS 현장 사무소에서 직접 긴급 해외 여행허가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해외 여행허가서를 획득한다고 해서 DACA 수혜자가 국가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누군가의 실제 미국 입국을 허용하는 결정은 입국항에 있는 미국 관세국경보호국의 재량에 달려 있습니다.

해외 여행허가서 신청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온라인 가이드가 있는 고등교육 및 이민에 관한 대통령 연합(Presidents’ Alliance on Higher Education and Immigration)은 DACA 수혜자가 국가에 재입국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는 다른 요소를 나열합니다.

  • 해외 여행허가서 서류에 의해 승인된 해외 여행허가서 날짜 이후에 여행하는 경우
  • 만료된 DACA 허가증을 가지고 여행하는 경우(만료일은 고용 허가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추방 또는 “자발적 출국” 명령을 받은 경우
  • 이전에 미국에서 불법적으로 여러 기간을 보냈습니다.
  • 유죄판결 여부와 상관없이 범죄 시스템과 접촉한 기록이 있으면 “입국불가” 판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Loyola Immigrant Justice Clinic의 디렉터인 Andrade와 Marissa Montes는 수혜자가 해외 여행허가서를 신청하기로 결정한 경우 자신에게 적용되는 위험 요인에 대해 이민 변호사와 상담할 것을 조언합니다.

DACA 수혜자가 아직 전체 이민 상담을 완료하지 않았다면 몬테스는 그렇게 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가끔 이민 변호사에게 가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변경되었는지, 아니면 실제로 완전한 상담을 해본 적이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 상담하십시오…. 당신이 어떤 자격이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일부 고객에게 취업 비자 기회를 찾도록 했습니다. 모든 사례는 고유합니다.

“나는 항상 사람들에게 변호사를 찾는 것은 의사를 찾는 것과 같다고 말해요. 좋은 느낌을 주고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을 찾으면 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DACA가 불명예에 빠지면 수혜자, 옹호자, 이민 변호사가 좌절감을 느낀다고 Montes는 말했습니다.

“그런 불확실성을 완화하기 위해 반드시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전국이민포럼(National Immigration Forum)의 머레이(Murray)는 DACA 지지자들 사이에서 두려움을 느끼는 두 가지 주요 원인을 언급했습니다.

하나는 하원 공화당원들이 더 이상 국경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법안에 드리머들을 위한 해결책을 포함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케빈 매카시(공화당-베이커스필드) 하원 의장의 성명입니다. 그녀는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려고 하지만 법안이 통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Murray는 또 다른 것은 Dreamers(DACA 수혜자가 아닌 사람들 포함)의 수라고 말했습니다. 이민 정책 연구소는 원래 기준에 따라 2022년 현재 100만 명 이상의 개인이 DACA에 참여할 자격이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는 프로그램이 얼마나 많은 개인을 대상으로 하고 어떤 기준을 적용할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기 때문에 모든 입법 조치의 걸림돌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의회에 계속해서 촉구하는 것은 우리가 이미 보호하고 있는 600,000명의 DACA 수혜자가 우리 사회에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100만 명 전체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없습니다. 우리 지역 사회에 이미 자리 잡은 똑같은 기여자들입니다.”라고 Murray는 말했습니다.

머레이는 비록 DACA가 궁극적으로 불법으로 판결되더라도 법원이 DACA 수혜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수사법이 적용되는 지역에서라도” 즉석에서 추방하라고 명령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수혜자의 취업 허가가 무효화되어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없게 될 것을 걱정합니다.

현재 DACA 수혜자는 필요한 경우 정보를 얻고 법적 조언을 구해야 한다고 법률 전문가와 이민자 옹호자들은 조언합니다.

“저소득층이나 이민자 출신의 유색인종으로서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한 가지는 회복력이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Montes는 학생들에게 말했습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