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 피해 미국 와 시민권 30대 한인 실형

 한국법원 궐석재판

(한국일보 석인희 기자) = 한국에서 군 입대를 피해 미국으로 온 뒤 차일피일 귀국하지 않고 미루다가 시민권을 취득한 미국 거주 한인 남성이 한국 법원에서 궐석으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한국시간 15일 대전지법 형사8단독 최리지 판사는 병역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33)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징병검사를 받은 뒤 현역병 입영 대상자로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군대에 가기 싫었던 그는 2012년 3월25일 미국으로 출국해 만 25세가 되는 해부터 국외여행허가를 신청, 2015년 1월1일부터 2015년 12월31일까지 단기여행사유로 허가를 받았다. 이후 그는 병역의무를 기피하거나 감면받을 목적으로 허가기간이 만료일까지 귀국하지 않은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지난해 2월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하고 미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밝혀졌다. 법원은 A씨가 1심 선고기일까지 소재 불명 상태인 점을 감안해 공시송달로 재판을 진행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