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DACA에 대한 약속 재확인

바이든 행정부는  수십만 명의 서류미비 이민자들을 보호해 온 10년 된 프로그램을 연장하기 위한 규정을 공식적으로 게시하면서 DACA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했습니다.

10월 31일에 발효되는 이 규칙은 청소년 추방유예 조치(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 프로그램을 거의 변경하지 않으며 이 프로그램을 법으로 만드는 데 더 가까이 다가가지는 않습니다.

Aliento의 교육 및 대외 업무 담당 부사장인 Jose Patiño는 “한 대통령이 만든 모든 프로그램은 다른 대통령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DACA에서 본 문제입니다.”

Patiño는 자신과 같은 단체가 의회에 압력을 가하여 DACA를 모시고 확장하는 포괄적인 이민 개혁을 통과시키도록 압력을 가하기 위해 “모든 길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의회가 이민 법안에 대한 합의에 도달할 수 없기 때문에 DACA가 규정으로 승인되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민개혁법률연구소(Immigration Reform Law Institute)의 조사 책임자인 매튜 오 브라이언(Matthew O’Brien)은 DACA를 “기본적으로 법적 권한이 없는 연방 규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오 브라이언 전이민 판사는  “의회가 이민을 제한하는 데는 이유가 있고 대통령이 오바마든 바이든이든 간에 시행 중인 제한이 마음에 들지 않아 일방적으로 변경할 권한이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첫 임기 동안 국토안보부가 DACA를 행정 규칙으로 제정하여 어렸을 때 미국에 데려온 서류미비 이민자인 드리머를 우선적으로 추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러한 이민자의 추방을 최대 2년 동안 연기했으며 보호는 갱신할 수 있습니다. 시민권에 대한 경로를 제공하지 않고 대신 “합법적으로 존재하는” 신분을 부여하여 합법적으로 취업 허가, 운전 면허증 등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민자들은 보호를 신청하고, 수수료를 지불하고, 계속해서 미국에 있었고, 깨끗한 기록을 가지고 있고, 다른 요구 사항 중에서 학교나 군대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야 했습니다.

최대 776,000명이 이 프로그램의 보호를 받았으며 2021년 말 미국에서 611,470명의 활성 DACA 수혜자가 있으며 이 중 23,090명이 애리조나에 있습니다.

비평가들은 처음부터 DACA가 행정부의 권력 남용이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를 뒤집겠다고 맹세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궁극적으로 실패했지만, 이후 법적 문제로 인해 프로그램을 방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텍사스 연방 지방 법원의 가장 최근 판결에 따르면 DACA는 현재 수혜자들을 계속 보호할 수 있으며, 이들은 보험 적용을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DHS는 이전에 보장되지 않은 드리며의 신청서를 수락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신청자를 금지하는 명령은 이번에 게시된 규칙에 따라 계속 적용됩니다. 그리고 최종 규칙은 DACA 수혜자에 대한 요구 사항이나 자격을 확장하지 않으며, 그 중 일부는 현재 40세 이상입니다.

Patiño는 최종 규칙이 다소 “실망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프로그램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기회의 날짜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새로운 규칙으로 이러한 마감 시간 중 일부가 변경되기를 바랐습니다.

Patiño는 “DACA 수혜자나 커뮤니티에 실제로 변경된 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민 연구 센터(Center for Immigration Studies)의 법률 및 정책 상주 펠로우인 앤드류 아서(Andrew Arthur)는 “이 모든 것은 DACA와 관련하여 실제로는 길을 막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rthur는 “행정부는 단순히 법원이 ​​판결하게 하고 실제로 이 인구에 대해 사면을 허가할 권한이 있는 의회에 넘기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DACA를 오바마 행정부의 잔재인 일종의 유물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DACA가 많은 이민자들에게 유익했지만 그 실용성이 떨어지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Arthur는 드리며에 대해 “그들은 확실히 동정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이에 해당하는 많은 아이들이 기준에 따라 중년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할 것입니다.”

이민 정책 연구소의 수석 정책 분석가인 Julia Gelatt는 연방 관보에 새로운 규칙을 게시하는 것은 프로그램이 진행중인 법원의 도전에 대해 “강력한 법적 기반”을 갖도록 하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의회의 조치가 없으면 프로그램이 너무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Gelatt는 “궁극적으로 의회는 이민법을 제정해야 합니다. “드리며를 위한 유일한 진정한 안도감은 그들에게 법적 지위를 부여하는 법안이 될 것입니다.”

그녀는 의회가 DACA를 성문화할 뿐만 아니라 시민권 취득 경로를 포함하여 확대해야 한다는 파티뇨의 의견에 동의했습니다. 그녀는 “DACA 덕분에 수혜자들이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팬데믹에서 모든 종류의 중요한 일을 하고, 수입을 늘리고, 더 많은 세금을 내고, 국가에 실제로 기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Gelatt가 말했습니다.

이 문제의 양측은 크게 동의하지 않지만 의회가 이 문제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데 모두 동의하는 것 같습니다.

오 브라이언은 의회의 조치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Arthur는 의회가 “언제든지” 행동할 수 있으며 바이든 행정부는 거기에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행정부가 하원에서 과반수, 상원에서 60표로 통과될 몇 가지 실질적인 변화를 제안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동시에 DACA 인구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라고 Arthur가 말했습니다.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