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과학자위한 개혁 모색

백악관은 지난 주 STEM 학생과 해외 학자를 더 잘 환영하기 위한 일련의 사소한 이민 정책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한편, STEM 졸업생을 영주권의 숫자 상한선에서 면제하는 가능성을 포함하여 현재 의회에서 보다 실질적인 변경 사항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1월 21일 해외에서 STEM 학생과 학자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미국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일련의 정책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변경 사항 중 국토 안보부는 F-1 비자를 소지한 학생들이 졸업 후 일정 기간 동안 미국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는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 프로그램에 22개의 새로운 STEM 분야를 추가했습니다. 행정부는 또한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STEM 배경을 가진 개인의 수를 늘리기 위해 특정 고급 기술 비자 프로그램에 대한 자격 지침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백악관은 조치를 발표하면서 “새로운 인재를 환영하는 국가로서의 우리의 약속은 오랫동안 미국에 글로벌 경쟁 우위를 제공했으며 우리는 이러한 노력을 계속 주도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학 단체의 박수갈채를 받기는 하지만 입법 조치가 필요한 이민 정책의 보다 실질적인 변화에 비하면 이러한 움직임은 미미합니다. 행정부 초기에 바이든 대통령은 특정 계층의 STEM 박사 졸업생을 영주권(그린 카드라고도 함)의 상한선에서 면제하는 광범위한 이민 개혁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의회는 그 법안에 대해 조치를 취하지 않았지만 하원 민주당원은 지난 주에 공개한 2022년 미국 경쟁법(America COMPETES Act of 2022)에서 STEM 졸업생에 대한 광범위한 영주권 제한 면제를 포함했습니다.

OPT 변경 사항은 이전 STEM 확장을 기반으로 합니다.
유학생은 일반적으로 학업 프로그램을 마친 후 미국에서 일할 권리가 없지만 OPT 프로그램은 경우에 따라 그렇게 할 수 있는 메커니즘 중 하나입니다. OPT는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실제 경험을 얻거나 캠퍼스 밖에서 임시 고용을 수행하기 위해 졸업 후 최대 12개월 동안 미국에 머무를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2008년에 DHS는 특정 분야의 졸업생이 총 29개월 동안 머물 수 있도록 STEM 관련 연장을 도입했습니다. 2016년 규칙은 STEM 참가자의 이 기간을 36개월로 더 연장했습니다.

프로그램의 최신 변경 사항으로 인해 새로 나열된 22개 분야의 학생들은 24개월 연장 자격이 있습니다. 발표에서는 추가된 연구 분야가 “주로 새로운 다학문 또는 신흥 분야이며 미국 경제 성장과 기술 경쟁력을 지원하기 위해 인재를 유치하는 데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바이오 에너지, 일반 임업, 산림 자원 생산 및 관리, 동물학, 기후 과학 및 지구 시스템 과학, 환경 지구 과학, 지구 생물학, 지리 및 환경 연구, 대기 과학 및 해양 과학과 같은 에너지 및 환경 과학과 관련된 여러 영역이 포함됩니다. .

목록의 다른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및 신경 과학과 같은 분야를 포괄하는 “인간 중심 기술 설계”;

클라우드 컴퓨팅 및 컴퓨터 과학;

경제학 및 수학;

데이터 과학, 시각화 및 분석;

산업 및 조직 심리학 및 연구 방법론 및 정량적 방법 연구를 포함한 여러 사회 과학 분야.

OPT와 그 STEM 확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유지상주의 싱크탱크인 카토 연구소(Cato Institute)에서 수집한 DHS 데이터에 따르면 2009년에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학생 수는 총 90,196명의 프로그램 참가자 중 5,864명이었습니다. 2019년까지 STEM 확장을 사용하는 숫자는 총 223,284명의 참가자 중 69,353명으로 급증했습니다.

OPT 프로그램의 지지자들은 OPT 프로그램이 유학생들에게 귀중한 직장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미국을 더 매력적인 목적지로 만들고 장기 체류를 통해 경제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또한 약간의 압력에 직면했습니다. OPT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OPT가 가사 노동력에 대한 적절한 보호가 부족하다고 주장해 왔지만, 프로그램은 고용주가 참가자가 그러한 노동자를 대체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기술 근로자를 위한 노동 조합은 또한 DHS의 2016년 OPT 확대에 대한 법적 도전에 실패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 동안 DHS는 학위와 관련 없는 분야에서 일하는 학생들과 같은 사기 행위를 이유로 수백 명의 참가자에 대한 취업 허가를 취소했습니다. 또한 “비이민 학생 고용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미국 노동자 보호를 개선”하기 위해 프로그램 수정을 고려했습니다. 또한 행정부는 OPT 축소를 팬데믹 기간 동안 이민을 제한하는 행정 명령의 일부로 고려했지만 궁극적으로 프로그램은 유지하면서 고급 비이민자를 위한 H-1B 프로그램을 포함한 광범위한 비자를 제한했습니다.

지난 주에 발표된 다른 단계는 미국 이민국(USCIS)이 비자 자격을 결정할 때 사용하는 절차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 중 USCIS는 특정 분야에서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에게 수여되는 O-1A 비자를 신청할 때 신청자가 제출할 수 있는 STEM 전문 지식의 추가 예를 제공하기 위해 정책 매뉴얼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행정부는 또한 EB-2 국익 면제를 통해 제공되는 고용 기반 영주권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USCIS는 이제 국가과학기술위원회(National Science and Technology Council) 또는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정의한 바와 같이 특히 미국에 매우 중요한 분야에서 면제 승인을 고려할 때 박사 학위를 “특히 긍정적인 요소”로 고려하도록 지시받았습니다. 또한 USCIS는 연방 기관이나 연방 정부의 지원을 받는 연구 센터에서 제공하는 지원 서한을 고려하도록 지시받습니다.

또한 행정부는 기업을 포함한 호스트 조직과의 연구 또는 교육을 통해 비이민 J-1 교환 방문자의 STEM 참여를 촉진할 새로운 국무부가 주도하는 “Early Career STEM Research Initiative”를 발표했습니다. 학과는 또한 J-1 비자를 소지한 STEM 학부 및 대학원생이 현재 18개월에서 최대 36개월까지 학업 훈련을 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상한제 면제 제안에는 공화당의 지원이 부족합니다

더 광범위한 STEM 이민 개혁이 현재 의회에서 논의 중입니다. COMPETES 법에 따라 특정 STEM 분야의 박사 학위 소지자는 미국 또는 해외에서 학위를 취득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영주권의 숫자 상한선이 면제됩니다. 하원 민주당원은 또한 면제를 특정 석사 학위 졸업생으로 확대하고 적격 분야 목록을 의료 전문직을 포함하도록 확대하는 수정안을 제안했습니다.

하원과 상원에서 도입된 미국 시민권법(U.S. Citizenship Act) 및 STEM 인재 유지법(Keep STEM Talent Act)과 같은 여러 법안을 통해 최근 몇 년 동안 하원의원 민주당원은 STEM 졸업생에 대한 한도 면제 개념을 지지해 왔습니다. 그러나 어느 법안도 공화당 공동 지지자를 얻지 못했거나 위원회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케빈 매카시 하원 원내대표(R-CA)는 이번 주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우수 교수와 연구원과 같은 고도로 숙련된 외국인을 위한 무제한 영주권의 새로운 이민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FBI는 중국 정부가 민감한 연구와 노하우를 얻기 위해 학계를 선택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법무부의 관련 연구원 기소의 대부분은 간첩 혐의와 관련이 없으며 재판 전에 여러 사건을 기각했습니다.

McCarthy는 어떤 종류의 보호 장치가 필요한지 또는 포함되는 경우 제안을 지지할 의사가 있는지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상한제 면제 제안이 상원의 공화당원들 사이에서 지지를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상원의 COMPETES 법에는 STEM 이민 조항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모든 타협 법안은 필리버스터를 피하기 위해 최소 10명의 공화당 상원 의원의 지지가 필요합니다.

글/Adria Schwarber 과학 정책 분석가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