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M 분야 비자규정 개선안 지침 발표

이민국(USCIS)은  과학, 기술, 공학 또는 수학(STEM) 분야의 특별한 능력을 가진 O-1 비이민자의 자격을 심사하기 위한 증거를 평가하는 방법을 명확히 하는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STEM 분야인 기술, 공학 또는 수학 관련 유학생은 O-1 비자를 신청 할수 있게 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는 O-1 증거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증거의 예를 제공하고 STEM 분야의 고도의 기술적 특성과 자주 제출되는 증거의 복잡성에 중점을 두고 그러한 증거 평가와 관련된 고려 사항을 논의합니다.

업데이트는 또한 청원자가 특정 기준이 자신의 직업에 쉽게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하는 경우 지속적인 찬사와 인정을 받기 위해 해당 기준에 필적할 만한 의미가 있는 증거를 제출할 수 있고  비교 가능한 증거의 예를 제공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에서는 특출한 능력을 가진 개인이 자신의 “특출한 능력 영역”에서 일하게 되는지 여부를 평가할 때 해당 직업과 공유되는 기술, 지식 또는 전문 지식이 예상 업무에 포함되는지 여부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백악관은 STEM 분야 유학생과 전문가들이 현재 보다 미국에 장기 거주하면서 취업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비자 규정 개선안을 마련했는데 유학생 교환방문 프로그램(SEVP)에서 STEM 분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학위 종류를 22개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STEM 분야 학위를 취득한 유학생 대상을 대폭 늘려 이들이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 3년까지 미국 내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교환방문 비자인 J-1을 소지한 STEM 분야 학생들도 미국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간을 현재 최장 18개월에서 3년으로 늘렸습니다.

현재는 고용주가 직원의 영주권 취득을 스폰서할 경우 이것이 미국인의 일자리 감소에 영향이 없다는 점을 보여주어야하지만  STEM 분야 전문가의 경우 이를 증명하지 않아도 되도록 했습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미국입국에 문제가 있으신분들은 저희 그늘집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문제가 있어됴 방법을 찾아서 미국에 입국 할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