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실업수당 한 번이라도 받았다면 ‘오바마케어’ 무료 가입할 수 있다

8월15일까지 신청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연방·주 실업수당을 단 한 번이라도 받았던 실직자들이 연방정부 오바마케어 건강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8일 경제매체 CNBC 등 언론들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3월 서명한 1조9,000억달러 규모의 ‘미국구조계획’ 법안에 따라 올해 단 1주라도 실업수당을 수령했을 경우 무료로 오바마케어에 가압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 규정은 준비과정을 통해 7월1일부터 적용되기 시작했으며 가입을 원할 경우 올해 오바마케어 가입 만료 시한인 오는 8월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법안 통과에 따라 무료 또는 낮은 경비로 오바마케어를 받을 수 있는 규정도 완화됐다. 예전에는 빈곤층 소득의 100~400%까지 오바마케어 보험료 보조 혜택을 받았으나 이같은 제한이 내년까지는 철폐됐다. 또한 오바마케어 보험료 상한선이 소득의 8.5%이상을 넘지 않토록 하는 규정도 도입됐다.

연방정부는 이번 규정으로 실업자 최소 1,090만명 이상이 추가로 오바마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비에르 베세라 연방 보건부 장관은 “올해 실업수당을 받았던 사람은 지금 오바마케어 마켓플레이스를 방문해 건강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지 꼭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이같은 보험료 혜택은 이미 오바마케어 보험을 갖고 있는 기존 가입자들에게는 이미 해당이 되기 때문에 신청서를 업데이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건 당국에 따르면 오바마케어 가입 대상자 5명 가운데 3명은 월 보험료가 전혀 없는 플랜에 가입할 수 있으며 5명 가운데 4명은 월 10달러 미만의 보험료만 내면 된다. 연방정부는 새 혜택에 대해 지역사회 보험 에이전트나 보험회사의 도움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국일보 조환동 기자>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