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법원이 DACA 수혜자에게 Affordable Care Act(ACA) 적용 범위를 확대하려는 바이든 행정부의 노력을 중단시켜 미국 전역의 수십만 명의 드리머가 의료 혜택을 받는 데 상당한 차질을 빚었습니다.
12월 9일, 연방 판사가 캔자스와 다른 18개 주 편을 들어 DACA 수혜자가 ACA 시장에 접근하고 의료 혜택을 위한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바이든 행정부 규칙의 시행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습니다.
2024년 5월, Medicare 및 Medicaid 서비스 센터(CMS)는 다음과 같은 규칙을 확정했습니다.
– 활성 DACA 수혜자가 ACA 시장을 통해 적격 건강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허용
– 기본 건강 보험에 대한 접근 제공
– 적용을 위한 재정 지원 제공
이 규칙은 DACA 수혜자의 의료 보장에 오랜 격차가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DACA 수혜자는 역사적으로 의료법상 “합법적으로 거주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어 많은 사람이 저렴한 보장 옵션을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월요일에 대니얼 M. 트레이너 미국 지방법원 판사의 판결은 ACA에 따른 CMS의 권한 해석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판결에서 CMS가 개인의 합법적 지위를 확인할 권한이 있지만 “의회의 권한을 우회하여 ‘합법적으로 거주하는’이라는 용어를 재정의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최종 규칙에 대한 반대를 주도한 캔자스 주 법무장관 크리스 코바흐(공화당)는 법원의 판결을 칭찬했습니다. “이 판결은 법치주의에 큰 승리입니다. 의회는 불법 외국인이 오바마케어 혜택을 받아야 한다고 의도한 적이 없습니다.”
판결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CMS 대변인은 기관이 법원의 판결을 검토 중이지만 진행 중인 소송에 대해서는 더 이상 언급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판결은 ACA 시장을 통해 의료 보장을 추구하는 DACA 수혜자에게 지속적인 불확실성을 안겨줍니다. 현재 이전 제한 사항이 그대로 유지되므로 DACA 수혜자는 다음을 할 수 없습니다.
– ACA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건강 보험 구매
– 의료 보장에 대한 연방 보조금 접근
– ACA에 따라 기본 건강 보험에 가입
이 사례는 DACA 수혜자가 직면한 지속적인 과제를 강조하고 이민 상태가 미국에서 의료에 대한 접근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강조합니다.
DACA 수혜자로서 장기적인 웰빙은 영구적인 법적 지위를 확보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