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규모 불법체류자 추방 계획 발표… 텍사스주 부지 제공 나서

(라디오서울 뉴스데스크) = 미국 이민자 추방 정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호만 이민당국 관계자는 미국 법원으로부터 최종 추방 명령을 받았으나 아직 출국하지 않은 130만 명의 이민자들에 대한 집중 단속을 예고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추방 작전을 실행할 것”이라고 선언해 이민자 커뮤니티에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민세관단속국(ICE)의 2023년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구금 수용 능력은 예산상 41,000개 병상으로 제한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이 수치가 제안된 대규모 추방 작전을 수행하기에는 크게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민정책연구소의 줄리아 겔랏 부소장은 “일반적으로 이민자들의 범죄율은 미국 출생 시민들보다 낮다”면서도 “추방 대상자 선정 시 전과자들이 우선시되는 것이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새로운 의회에서 추가 예산이 편성된다면 수용 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텍사스주 오스틴은 리오그란데 밸리 인근 스타 카운티에 위치한 1,400에이커(약 567만㎡) 규모의 부지를 차기 트럼프 행정부의 대규모 추방 작전을 위해 제공할 의사를 밝혔다. 해당 부지는 목장 소유주로부터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텍사스 토지관리국의 던 버킹엄 국장은 서한을 통해 트럼프의 계획을 지지한다고 밝히며, 폭력 범죄자들의 수용과 처리를 위한 시설 설립을 위해 연방 기관들과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이 부지는 원래 국경 장벽 건설을 위해 매입됐으나,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공사가 중단된 상태다. 버킹엄 국장은 지역사회의 안전과 폭력 범죄자 추방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