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취임 첫날부터 불체자 추방 시작한다.

‘국경 차르’에 추방 강경파 톰 호머 임명
1기때 반이민 주도 밀러, 부비서실장에
형사범죄자 등 추적, 일터 급습도 재개

(코리아타운데일리뉴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비서실장에 이어 두 번째 단행한 인사는 국경 문제를 총괄하는 ‘국경 차르(border czar)’였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인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을 통해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 국장 직무대행을 맡았던 톰 호먼이 2기 행정부에서 미국 국경을 총괄하는 ‘국경 차르’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당선인은 “국경을 통제하고 감시하는 데 그보다 더 적합한 인물은 없다”며 “모든 불법 체류자를 그들의 나라로 추방하는 일도 총괄할 것”이라고 전했다.

호먼은 2017년 트럼프 1기 때 ICE 국장으로 지명됐지만, 상원 인준을 받지 못해 국장 직무대행으로 ICE를 이끈 이력이 있다. 당시 그는 무관용 원칙을 내세워 대규모 불법 체류자 급습 작전을 벌였고 부모는 본국으로 추방하고 아이들은 보호시설이나 미국내 친척 집으로 보내며 가족을 생이별 시키는 비인도적 정책 집행으로 비난을 받았다. 당시 부모와 강제 분리된 어린이는 5000명이 넘었다.

트럼프 1기때 호먼과 함께 초강경 반이민 정책을 주도했던 스티븐 밀러 전 백악관 선임 고문도 곧 백악관에 합류할 예정이다. CNN방송은 11일 밀러가 백악관 정책 부비서실장에 임명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미국과 멕시코 간 국경 장벽을 건설하고 무슬림이 다수인 특정 국가에서 온 사람들의 입국을 금지한 것은 밀러의 아이디어였다.

밀러는 앞서 한 인터뷰에서 트럼프 집권 2기엔 불법 이민 추방자를 연간 100만명 이상으로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의 약 10배 수준이다.
트럼프 당선인이 강경 이민 정책을 담당했던 이들을 잇달아 불러들이면서 취임 첫날부터 불법 이민자 추방을 개시하겠다고 한 그의 공약 처럼 이미 불법 이민자와의 전쟁은 시작됐다.

정권 인수팀도 10일 트럼프 당선인이 취임 첫날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불법 이민자 추방을 개시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캐롤라인 래빗 정권 인수팀 대변인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정책 고문들이 트럼프 당선인이 내년 1월 20일 취임 뒤 서명할 수십 개의 행정명령을 작성하고 있다며 트럼프 2기 대규모 추방은 철저한 계획 하에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경 차르’로 임명된 호먼도 앞서 CBS방송 ’60분’ 프로그램에 출연해 불체자 추방작전이 어떻게 전개될지를 밝힌 바 있는데 우선 형사 범죄자, 최종 추방령을 받은 이민자들부터 추적 체포해 출신국으로 신속 추방하게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현재 이민법원으로부터 최종 추방명령을 받은 이민자들은 360만명이나 되고 그중에서 형사 범죄자들은 한해 평균 10만명씩 체포추방돼 왔다.

호먼은 또 “불법노동자들을 가려내야 값싼 불법노동력에 의존하는 미국내 업주들의 잘못된 관행도 고칠 수 있어 일터 단속도 재개할 것”이라며 “비용과 인원, 물자 등을 지원받기 위해 국경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방부로부터 예산과 방위군의 인적, 물적 지원을 받으려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방이민 요원들이 추방 대상자들을 체포하면 이들을 군부대 안에 설치할 임시 구금 센터에 일시 억류하거나 국가방위군에게 인계해 군 수송기편으로 신속추방할 것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