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지자 80%가 해리스 대선 후보 지명에 만족

[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미국 민주당 지지자 대부분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후보 지명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조 바이든 대통령 대선 후보 시절보다 민주당내 결집도가 높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AP통신은 31일(현지시각) NORC 공공연구센터와의 공동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지지자 10명 중 8명이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 후보로 지명되는 것에 만족감을 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는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을 내려놓는다고 발표한 이후인 지난 25~29일 1141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앞서 이뤄진 여론조사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에 만족한다는 민주당 지지자가 10명 중 4명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면 당내 후보에 대한 긍정적 기류가 높아진 상황이다.

AP는 “짧은 기간 동안 민주당원들 견해가 급격히 변화한 것은 민주당 일반 유권자부터 선출직 공직자까지 얼마나 빠르게 해리스 부통령 뒤로 결집하고 있는지 잘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1일 재선 도전을 포기하겠다고 전격 선언했고, 민주당 정치인 대다수 지지를 얻은 해리스 부통령이 대안으로 확실시된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민주당전국위원회(DNC)는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대의원 3923명의 대선 후보 지명 투표를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대선 후보 지명 투표에 후보자로 이름을 올리기 위해서는 대의원 300명의 서명이 필요한데, 해리스 부통령이 조건을 충족한 유일한 후보로 예상된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