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FAFSA, 학생 수백만명 학비보조 덜 받을 듯

업데이트 안된 인플레이션 데이터 탓
연소득 10만불 가정, 4000불 추가 부담

(조선일보 구성훈 기자) = 연방정부 학자금 보조 신청에 필요한 연방 무료학비보조신청서(FAFSA) 2024~2025 버전이 이달 중 온라인으로 오픈할 예정인 가운데 저소득층 학생 수백만명이 더 적은 금액을 보조받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늦어도 오는 31일까지 오픈하는 FAFSA는 문항수가 108개에서 36개로 줄어든 ‘심플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은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포함된 양식이 론칭할 가능성이 높아 수백만명의 학생들이 불이익을 당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문가들은 우려했다. 연방교육부(DOE)가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업데이트하지 않고 FAFSA를 론칭할 경우 연 조정총소득(AGI)이 10만달러인 가정은 2023~2024학년도보다 자녀 학자금으로4000달러를 추가로 지출할 것이라고 한 전문가는 전했다.

한 대학입시 전문가는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이는 계층은 중산층 이상”이라며 “2명 이사의 자녀가 동시에 대학을 다녀도 혜택은 없다”고 말했다. FAFSA를 접수하는 가정이 알아야 할 것은 FAFSA는 펠그랜트를 비롯한 연방정부 보조 프로그램을 위한 양식이다. 사립대의 경우 대부분이 FAFSA외에 CSS프로파일 양식을 요구한다. CSS프로파일은 FAFSA보다 더 길고 복잡하며 대학이 주는 그랜트를 받아내는데 필요하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