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공화당 부채한도 협상 원칙적 합의

국가 채무불이행, 디폴트 시한을 9일 앞두고 백악관과 미 의회가 연방정부 부채한도 상향 협상에 잠정 합의했습니다.

부채한도를 늘리는 대신 2년간 정부 지출을 제한하는 게 합의의 골자인데, 내부 동의를 얻는 절차가 남아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은 1시간 반 동안의 통화 끝에 미 연방정부 부채한도 상향 협상에 잠정 합의했습니다.

앞서 미국 재무부가 경고한 채무불이행, 디폴트 시한을 불과 9일 앞두고 전격적으로 이뤄진 조치입니다.

양측은 부채한도를 상향하는 조건으로 2년간 정부 지출을 제한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 연방정부는 2024년 회계연도는 지출을 동결하고, 2025년은 예산 증액을 제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막판 쟁점이 됐던 식량 보조 프로그램 등 연방정부의 복지 수혜자에 대한 근로 요건도 공화당의 요구대로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양측은 실무협상을 통해 2년간 연방정부 지출을 삭감하고 31조4천억 달러 규모의 부채한도를 상향하는 데 의견 접근을 이뤘습니다.

백악관과 공화당은 잠정 합의안에 대해서 밤새 내부적인 동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이를 위해 공화당은 긴급히 소속 의원을 대상으로 전화 회의를 개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공화당과 민주당 내에는 강경파들도 적지 않아 잠정 합의한 대로 부채한도 협상이 최종적으로 마무리될지 관심이 쏠립니다.

그늘집은 미국 이민법에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