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 입국 돕기 위해 ‘개인 후원제’ 시범 도입

미국의 난민 프로그램은 1980년 공식적으로 제도화했었습니다.

바이든 정부가 이 난민 입국을 확대하기 위해서 시민들의 개인적인 후원을 허용하는 제도를 시범 도입할 계획입니다.

로이터 통신과 CBS 방송은 관련 소식통을 인용해 바이든 정부가 난민 입국을 확대하기 위해 시민들의 개인 후원을 허용하는 제도를 시범 도입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에 거주하는 5명 이상이 ‘환영단'(Welcome Corps)을 구성해 난민 1인당 2천 275달러(약 280만원)를 모금하고, 신원 조회를 통과해 입국자 지원 계획을 제출하면 정부가 이를 승인하는 방식입니다.

그동안 미국에 입국한 난민들은 연방 정부 지원을 받는 9개 비영리기관의 도움을 받아 정착하는 과정을 거쳐왔습니다.

이번 제도가 도입되면 역사상 처음으로 난민 입국·정착에 개인 후원이 활용되는 것으로 CBS는 이번 제도가 미국 난민 정책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또 로이터통신은 이 제도를 통해 난민 입국을 장려하면서도 정부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정부에서 승인받은 개인 후원자들은 전통적인 정착 기관들이 해온 것처럼 주거나 음식·의료·교육·공공복지 등 난민들에게 미국 정착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게 됩니다.

로이터 통신은 올해 회계연도가 끝나는 9월까지 난민 5천 명의 후원자를 찾는 것이 정부의 우선 목표라고 전했습니다.

‘환영단’ 프로그램 운영 초기에는 유엔과 각지의 미 대사관들을 통해 선정된 난민을 데려올 예정입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