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120주년을 넘어 새로운 120년을 향해’

13일 남가주 곳곳에서 한인의 날 축하행사
LA시의회 등 각급 의회, 결의안 상정 잇따라

한인 이민 선조들이 미국 땅에 첫 발을 내디딘 1903년 1월 13일을 기념하고 한인 이민자들의 미국 사회 기여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미주 한인의 날’을 맞아 13일 다양한 축하행사가 남가주 곳곳에서 펼쳐졌다. 또 LA시의회를 비롯한 각급 의회에서 결의안들이 잇따라 채택됐다.

한인사회에선 지난 120년의 이민사를 기념하고, 또 다른 120주년의 첫발을 내딛는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13일 LA한인회(회장 제임스 안)는 국기 게양식을 개최했다.

한인회관에 게양된 성조기와 태극기를 새롭게 교체하며 이민선조들의 애국과 희생 정신을 기념하고, 미국과 한국의 상호발전을 기원하는 현기식 행사에는 지미 고메즈 연방 하원의원, 존 이 LA시의원, 헤더 허트 LA시의원, 애런 폰세 올림픽 경찰서장과 한인 50여명이 자리했다. 오렌지카운티 한인회는 가든그로브에 있는 OC 한인회관에서 한인회 날 기념식을 가졌다.

같은 날 미주한인재단은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레니엄 빌트모어 호텔에서 한인의 날 선포 및 기념식을 개최했다. 만찬과 함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미셸 박, 주디 추, 지미 고메즈 연방 하원의원, 피오나 마 캘리포니아 재무부 장관, 캐서린 바거 LA카운티 수퍼바이저, 릭 카루소 전 LA시장 후보 등을 포함해 주류 및 한인 사회 인사 400여명이 참석했다.

또 LA 한인타운 ‘갤러리 웨스턴’에서는 미주한인재단이 주최하는 이민 120주년 한인 작가 20인전이 막을 올렸다. 20인전은 18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한인 이민 역사가 처음 시작된 하와이에서는 해외 최초 한인 교회인 그리스도연합 감리교회에서 이민 12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LA시의회는 의사당에서 한인의 날을 선포하고 결의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민 120주년을 넘어 새로운 120년을 향해’

13일 LA시의회 의사당에서 열린 한인의 날 선포식에서 존 이 LA시의원(오른쪽 3번째)이 제임스 안 LA한인회장 등 한인사회 인사들에게 결의안을 전달하고 있다. 

행사에서 LA시의회의 유일한 한인인 존 이 12지구 시의원이 제임스 안 LA한인회장과 이병만 미주한인재단 회장, 김영완 LA총영사 등 한인 인사들에게 시의회가 채택한 결의안을 전달했다. 결의안은 존 이 시의원이 LA한인타운을 지역구로 둔 헤더 허트 10지구 시의원과 함께 상정했다.

캘리포니아 주의회에서도 같은 날 한인의 날 기념 상.하원 공동 결의안(SCR-10)이 채택됐다. 결의안 상정은 주의회 유일한 한인 정치인 데이브 민 상원의원과 친한파 샤론 쿼크 실바 하원의원이 주도했다.

연방 의회에선 영 김 하원의원(공화)과 지미 고메즈 하원의원(민주) 주도로 미셸 박 스틸(공화), 메릴린 스트릭랜드(민주), 앤디 김(민주) 하원의원을 포함한 88명이 공동으로 연방 하원 결의안을 상정했다.

<한국일보 한형석 기자>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