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원의장 사흘째 선출 실패

하원이 118대 의회가 출범한지 3일째를 맞은 5일 하원이 하원의장 선출을 위해 투표를 진행했으나 당선자를 선출하는데 또 실패했습니다. 10차 투표에도 불구하고 공화당 강경파의 반란이 지속돼 당선자를 확정하지 못했습니다.

CNN 등은 하원이 이날 하원의장 선출을 위한 7~10차 투표를 진행했으나 당선에 필요한 과반인 218표를 받은 후보자가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하킴 제프리스 원내대표는 7~10차 투표에서 민주당 전원(212명)의 표를 받았습니다.

반면 케빈 매카시 공화당 원내대표는 3번의 투표에서 201표, 201표, 200표를 얻는데 그쳤습니다.

공화당 강경파가 지지하는 바이런 도널드(공화·플로리다) 의원은 19표, 17표, 17표를 얻었습니다.

10차례 재투표까지 이어졌으나 또 다시 이탈표가 나왔습니다.

CNN에 따르면 하원 의장 선거가 10차례이상 치러진 것은 164년만입니다. 재투표가 치러진 마지막 하원 의장 선거가 있었던 1923년에는 9차례 투표 끝에 결론을 냈습니다. 1859년 하원의장 선거에서는 44차례 재투표 만에 당선자가 나왔습니다.

CNN은 관계자를 인용해 이날 저녁 양측 협상단이 진전을 보이기 위한 협상에 다시 착수한다며 “협상에 상당한 진전이 있었지만 세부 사항 때문에 여전히 이견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6일 공화당 의원 최소 4명이 가족과 관련된 일로 워싱턴 DC를 떠나 투표에 불참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황이 다음 주까지 장기화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美하원 의장 공백에 의회 기능도 마비…“일반 직원에 가혹한 처벌” : 뉴스 : 동아일보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