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보부,트럼프 시절 강경 이민정책 ‘멕시코 잔류’ 폐기

바이든 행정부가 논쟁을 촉발한 이민 정책 ‘멕시코 잔류(Remain in Mexico)’를 폐기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 국토안보부(DHS)는 8일 프로그램을 적용한 새로운 이민자는 없다며 사실상 폐기 수순에 돌입했습니다.

국토안보부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법원 판결에 따라 DHS는 이를 신속하고 질서정연하게 끝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은 연방대법원이 지난 6월 30일 ‘멕시코 잔류’ 정책을 폐기해도 좋다고 판결을 내린 데 따른 것입니다.

앞으로 미국행을 희망하는 이민자는 법의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미국에 머물러도 된다고 WSJ은 전했습니다.

‘멕시코 잔류’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시절 도입된 강경 이민 정책으로 미국에 망명을 신청한 이민자가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멕시코로 돌아가 기다리도록 한 제도입니다. 공식적으로는 ‘이민자 보호 협약(Migrant Protection Protocols·MPP)로 불립니다.

프로그램 폐기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남부 국경에 밀려드는 이민 폭주 문제가 정치 쟁점이 되고 있는 가운데 결정되었습니다.  국경 경비대는 지난 6월 한달 간 남부 국경에서 불법 이민자 19만1898명을 체포했습니다. 지난해 10월 회계연도가 시작된 이후 국경 경비대는 불법 입국자 160만명을 연행했습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