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국에서 이런 일까지? 일반인이 잘 모르는 기능 8가지

일반인에게 사회보장국(SSA)의 역할을 물으면 대게 “노인들이 은퇴 비용을 감당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대답한다. 명백한 사실이지만 사회보장국의 역할은 그게 전부가 아니다.

사회보장제도 자체와 마찬가지로 많은 미국인들은 연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또는 이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다음은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SSA가 제공하는 몇 가지 서비스이다.

1. 비은퇴자를 위한 혜택
SSA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하더라도 특정 연령대에게 퇴직 연금을 제공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혜택은 또한 과부, 부모, 자녀, 장애인 및 시각장애인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도 제공된다.

2. 메디케어 약값 지원
노인들을 위한 연방 건강 보험 프로그램인 메디케어는 전문적으로 메디케어 &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에 의해 관리된다. 그러나 사회보장국은 메디케어 파트 A와 B의 등록을 함으로써 일을 단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격을 갖춘 노인을 위한 메디케어 파트 D 비용을 연간 약 5,100달러 낮추는 프로그램인 ‘엑스트라 헬프’의 신청을 돕는다.

3. 메디케어 카드 교체
사회보장카드를 분실하면 사회보장국에 가서 교체를 신청할 수 있다. 직접 방문 외에 사회보장국 온라인이나 전화 문의로도 교체를 문의할 수 있다.

4. 소득증명서
정부 지원,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또는 기타 대출을 신청할 때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 소득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수 있다. 사회보장국에서는 사회보장혜택 확인서류(Social Security Benefit Verification Letter)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서류는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과거에 혜택을 받지 못했다는 증거로도 사용될 수 있다.

5. 아이 이름 계획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지만, 사회보장국은 미국인들의 이름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기 이름에 대해 궁금하다면 사회보장국에서 188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정보를 전부 찾을 수 있다. 이곳의 웹사이트에서 특정 연도, 10년 전 혹은 지난 세기에 가장 많이 주어진 이름들을 심지어 주별로 분류해서 찾을 수 있다.

6. 많은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응답
은퇴에 대한 계획은 얼마나 오래 살 것인지, 언제 일을 그만둘 것인지, 정부로부터 얼마나 많은 돈을 수령할 것인지 등 많은 질문을 불러일으킨다. 사회보장국은 이러한 질문에 답이 될 수 있는 여러 혜택에 대한 계산 툴을 제공한다.

7. 과거 수입 기록
사회보장국의 온라인 ‘수입 기록’을 통해 특정 연도에 얼마나 벌었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이는 세금 기록과 고용주에 대한 정보의 손실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여줄 수 있다.

8. 대리수취인
사회보장 및 추가 보장소득에서 수령하는 돈을 직접 관리할 수 없을 때 사회보장국을 통해 대표 수취인을 임명하여 대신 돈을 관리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수취인으로 다수의 사람을 지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사회보장국이 직접 친구, 가족 또는 자격 있는 단체를 선택할 수 있다.

KSEATTLE.com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