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머, DACA 및 바이든의 첫 이민 시도: 알아야 할 사항

미국에서 드리머(Dreamers)로 알려진 젊은 이민자들과 추방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DACA로 알려진 연방 프로그램은 10년 동안 워싱턴의 이민 개혁에 대한 치열한 논쟁을 지배해 왔습니다. Joe Biden 대통령은 드리머를 시민권에 대한 빠른 경로로 안내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9개 주는 DACA를 불법으로 선언했다고 소송을 제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민자들이 추방될 수 있습니다.

1. ‘드리머’는 누구인가?

이 용어는 기술적으로 허용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어린 시절 미국으로 데려와 인생의 대부분 또는 대부분을 미국에서 살았던 서류미비 이민자를 말합니다. 이름은 2001-2002년 의회에서 처음 제안된 법안인 DREAM(외국인 미성년자를 위한 개발, 구호 및 교육)법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법안은 서류미비 이민자가 미국 대학에 진학하고 졸업 시 합법적인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여러 번 수정되고 다시 도입되었지만 이 법안은 의회를 통과한 적이 없으며 최근 몇 년 동안 바이든의 전임자인 도널드 트럼프가 반복적으로 폐지하겠다고 공언한 DACA에 대한 보다 시급한 토론으로 인해 더 높아졌습니다.

2. DACA란?

이는 많은 드리머를 추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의회의 개입 없이 2012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설립한 프로그램인 청소년 추방유예(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추방으로부터 보호하고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갱신 가능한 2년 허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는 2007년 이전에 16세 미만으로 도착했고 2012년 기준으로 31세 미만이어야 합니다. 중대한 범죄 기록이 없고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장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영구적인 수정”이 아니라 의회가 마침내 드림 법안을 승인할 때까지 “일시적 임시방편”일 뿐이라고 말했다. 비평가들은 오바마의 행동이 대통령의 횡포의 지독한 예라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ACA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DACA를 “보존하고 강화”하기 위해 모든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국토안보부 장관에게 촉구하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3. DACA의 보호를 받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이민정책연구소(Migration Policy Institute)는 646,000명이 DACA에 등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대다수는 멕시코 출신이며 과테말라, 엘살바도르 및 기타 국가 출신의 소수 인원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이전 국가와 관련이 없었습니다. 일부는 운전 면허증이나 대학 지원을 받을 때까지 자신이 서류 미비자라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현행법상 미국을 떠나 신청하지 않는 한 법적 지위를 얻기가 어렵다. 또 다른 685,000명이 DACA를 신청하기 위한 모든 기준을 충족한다고 연구소는 추산합니다. DACA 폐지 노력이 법원에 의해 좌절된 트럼프 집권 당시 정부는 3년 넘게 신규 신청 접수를 중단했다.

2020년 12월, 지방 법원은 공무원들에게 이들을 다시 복원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다른 법원이 2021년 중반에 DACA가 불법이라고 판결한 후, 정부는 새로운 요청을 계속 수락했지만 승인을 중단했습니다.

4. 소송은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뉴올리언스의 연방 항소 패널 이전 사건에서 공화당 주도의 9개 주는 대통령이 모든 필수 규칙 제정 단계를 따르지 않고 이민 정책을 설정하거나 연방 프로그램을 변경할 의회 권한을 법적으로 찬탈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또한 DACA가 이민법을 위반하여 불법적으로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주정부가 지불해야 하는 연방 혜택을 부여한다고 불평합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변호사들은 에이전트가 사례별로 특정 신청자를 거부할 수 있는 재량권을 유지하면서 우선 순위가 높은 범죄자를 추방하는 데 제한된 자원을 집중하기 때문에 DACA가 기존 이민법을 준수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법정 문서에서 드리머가 합법적으로 일하고, 고용주의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주택을 구입하고,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는 능력이 서류미비 이민자에게 교육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주정부의 재정적 부담을 줄여준다고 강조했습니다.

5. 바이든은 무엇을 제안합니까?

그는 미국 이민 정책의 정비의 일환으로 의회에 드리머가 즉시 미국 영주권을 신청하고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습니다. 2021년 3월 바이든이 이끄는 민주당이 다수당인 하원은 꿈과 약속 법안(Dream and Promise Act)과 같은 법안을 통과시켰지만 상원에서 양당이 50대 50으로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Demonstrators hold their fists in the air while kneeling outside the U.S. Supreme Court in Washington, D.C., U.S., on Thursday, June 18, 2020. A divided U.S. Supreme Court dealt a surprise blow to President Donald Trump, blocking him from ending the Obama-era program that shields 670,000 young undocumented immigrants from deportation and lets them seek jobs. Photographer: Alex Wroblewski/Bloomberg

2020년 6월 18일 목요일 미국 워싱턴 D.C.의 미 대법원 앞에서 시위대가 무릎을 꿇고 주먹을 휘두르고 있다. 분열된 미국 대법원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기습 타격을 가해 오바마- 670,000명의 젊은 불법체류 이민자를 추방으로부터 보호하고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