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옹호자들 10년만에 DACA 영향 반영

2012년 6월 15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DACA로 알려지게 된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을 만드는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바마 대통령과 의회 지도자들이 포괄적인 이민 개혁을 추진하는 동안 임시 조치로 시행 되었습니다. 그러나 10년이 지난 후에도 DACA는 남아 있으며 이민 옹호자들에게 희망의 등대이자 실패의 상징입니다.

특히, DACA는 어렸을 때 미국에 데려온 서류미비 이민자들에게 추방 보호를 부여합니다. 또한 사회 보장 번호와 취업 허가증도 제공합니다.

한때 미국에는 DACA 수혜자로 알려진 800,000명의 드리머가 있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약 650,000명이 있고 샌디에고에 약 11,000명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그것은 게임 체인저이자 가족을 시작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Alliance San Diego의 Hector Oviedo는 “사람들은 합법적이고 잘못된 일을 할 염려 없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가족을 부양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일이었고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그러나 DACA가 토대를 마련해야 할 개혁은 오지 않았습니다. 실제로는 더 멀게 느껴집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프로그램을 끝내려 했습니다. 그리고 백악관과 양원 모두를 장악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원들은 지난 2년 동안 아무런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오비에도는 “바이든 행정부가 들어섰을 때 그들이 한 약속과 함께 우리는 이 시점에서 DACA 프로그램과 전반적인 이민 개혁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정말로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DACA 수혜자는 미국에 거주하는 약 1,100만 명의 불법체류자 중 10% 미만을 차지합니다.

오비에도는 “이것은 우리가 원하는 솔루션이 아닙니다. 그런 적도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ACA 수혜자 자신이 이 나라의 유일한 불법체류자가 아니기 때문에 더 큰 문제에 대한 반창고 해결책과 같습니다.

작년에 텍사스의 연방 판사가 DACA가 불법이라고 판결하면서 드리머들의 삶은 더욱 불확실해졌습니다. 판사는 2021년 7월 16일 또는 그 이전에 DACA를 취득한 모든 사람이 신분을 갱신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그러나 판사의 판결은 새로운 지원자가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판사의 판결에 항소했으며 올해 말 연방 항소 법원에서 이 사건을 심리할 예정입니다.

한편 Alliance San Diego에는 DACA 자격이 있지만 현재 등록할 수 없는 약 50명의 목록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은 연방 소송 전에 프로그램에 등록하기에는 너무 어렸거나 단순히 그것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고 오비에도는 말했습니다.

오비에도는 여전히 희망적입니다. 그는 연방 판사의 결정이 번복되면 신청서를 제출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