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행’ 아이티인 실은 배 전복…11명 사망 · 38명 구조

미국으로 입국하려는 아이티인 등을 실은 배가 카리브해에서 전복돼 최소 11명이 숨졌습니다.

13일 미국 해안경비대는 전날 푸에르토리코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전복 사고 이후 지금까지 11구의 시신을 수습하고, 38명을 구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생존자 중 36명이 아이티인, 2명은 도미니카공화국 국적자로 사망자들은 모두 여성이라고 푸에르토리코 당국은 전했습니다.

미 해안경비대는 전체 승선 인원이 몇 명인지 확인되지 않았다며 “불법 이민 항해”가 의심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카리브해엔 미국으로 가는 아이티 등 이민자들의 위험한 항해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2021 회계연도 동안 푸에르토리코와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등 인근 해상에서 미국행을 시도하다 붙잡힌 아이티인들이 모두 310명, 도미니카공화국인은 354명이었습니다.

전년도의 아이티 22명, 도미니카공화국 313명과 비교하면, 아이티인들이 특히 크게 늘었습니다.

2022 회계연도가 시작한 지난해 10월 이후 올해 3월까지 붙잡힌 아이티인들의 수는 571명에 달합니다.

아이티의 극심한 경제난과 정치·사회 혼란이 계속되면서 육로 또는 해로로 미국행을 감행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미국행 시도가 늘면서 불행한 사고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지난 1월엔 미 플로리다주 앞바다에서 이민자들을 태운 배가 악천후로 전복되면서 1명만이 살아서 구조되고, 38명은 실종됐으며 지난 7일에도 푸에르토리코와 도미니카공화국 사이 바다에서 아이티 여성 1명이 숨졌다고 AP통신은 전했습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