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 65세 이상 서류미비자 메디케이드 혜택

서류미비 산모도 출산 후 1년까지 적용

뉴욕주내 65세 이상 서류미비자들도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캐시 호쿨 뉴욕주지사가 지난 서명한 2,200억달러 규모의 2022~2023회계연도 뉴욕주 예산안에 따르면 뉴욕주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서류미비자들에게는 메디케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주당국은 이번 메디케이드 수혜 대상 확대로 약 2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와함께 서류미비 임산부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긴급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을 출산 1년 후까지 연장 적용하는 내용도 이번 예산안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현재의 경우 서류미비 산모들은 출산 후 아무런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긴급 메디케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출산 후 1년까지는 합병증 치료 등을 위해 병원을 찾을 수 있게 됐다.

다만 이번 정책 시행은 연방정부의 승인없이 이뤄지는 것으로 주정부가 2억2,000만 달러의 비용을 부담하게 된다.

이와관련 이민자권익옹호 단체들은 “새 예산안에 65세 이상 서류미비자에게 메디케이드를 제공하고, 서류미비 임산부에게 산후 1년까지 긴급 메이케이드 의료보험을 연장 제공하는 내용이 포함되긴 했지만, 주의회가 요구했던 5억 달러의 예산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한국일보 이진수 기자>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