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 직업

팬데믹 이전에도 STEM분야는 고등학생들에게 인기있고 관심을 끄는 전공 분야였다. 그리고 관련 직업들이 여전히 많은 가정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오히려 그 중에서도 팬데믹의 시대를 지나며 특정 직업에 대한 수요는 극적으로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상담을 진행할 때 희망 진로와 전공 그리고 그에 걸맞은 연관성을 가지고 방향성의 전제하에 과외 활동을 통하여 프로화일을 준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물론 모든 것을 대학 진학이라는 명제로만 연결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목적을(진로) 알고 진행하면 그 과정은(목표) 좀 더 효율적으로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팬데믹을 거치며 수요가 더 많아지고 앞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는 직업과 관련분야를 살펴보고자 한다.

1. 교육 공학: 교육에 적용, 접목되는 기술과 디자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우리는 학업 기술이 이렇게까지 극적으로, 그리고 그렇게 짧은 기간에 진화한 시기를 경험해 본 적이 없다. 중, 고등은 물론 대학 및 기타 모든 학업 기관은 온라인 커리큘럼과 전달 방식의 개발을 위한 전문가와 학습 전략가의 필요가 절실 해졌다.

2. 저널리즘(Specialist): 복잡한 추세와 데이터를 비기술적 대상인 대중에게 명확하게 설명하고 전달할 수 있는 기술 지향적인 저널리스트와 기자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3. 교통 전문가 및 도시 계획가: 교통 및 출퇴근에 대한 우려가 생겨났고 또한 더 안전하고 질병의 위험이 적은 도시를 계획하는 문제도 대두 되었다.

4. 통계학자: 복잡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이해할 수 있는 인력의 수요가 증가하였다.

5. 화학자: 사무실, 공공 장소, 대중 교통을 청소하고 소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화학 물질 및 공정에 대한 수요는 미래에 극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백신 개발의 필요가 생김에 따라 화학자의 가치도 높아질 수 밖에 없다.

6. 원격 의료 개발자: 점점 더 많은 의료 소비자들이 가상 원격 진료 옵션의 필요성과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 앱 개발 및 마케팅, 스마트폰 통신 기술, 컴퓨터 그래픽 등을 포함한 다양한 원격 의료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 비즈니스와 기술을 모두 지향하는 학생의 경우 원격 의료가 직업 선택으로 좋은 고려 대상이 될 수 있다.

7. 방송및 공연 기술자: 점점 더 많은 공연 예술 조직이 공연을 스트리밍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방송용 공연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전문가와 케이블 TV, 온라인 및 기타 도관을 통해 이러한 공연을 전파하는 방법을 잘 알고 활용하는 기술자가 필요하다.

8. 정신 건강 전문가: NYU Langone Medical Center의 최근 연구 결과 비롯 많은 연구에서 보여지듯 사람들의 스트레스 수준은 극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슬픔, 수입 상실, 가정 관계 붕괴 및 기타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다.

9. 게임 및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팬데믹 기간 동안 집에서 칩거하던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게임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Somagnews.com 및 게임 산업을 모니터링하는 회사자료에 따르면 전자 게임 판매는 팬데믹 기간에만 11% 증가했다고 한다.

10. AI 지향 컴퓨터 과학자: 예측 진단(예: 환자가 걸릴 가능성이 높은 질병을 예측하는 기능)에 사용되는 인공 지능은 오늘날 의료 분야에서 더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 기술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11. 유전학자 및 게놈 분석가: Kevin Pereau의 디지털 건강 혁명(Digital Health Revolution) 은 오늘날 가장 중요한 건강 관리 트렌드 중 하나로 건강 관리에서 개인의 유전 데이터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한다. 유전학 연구는 새로운 직업 선택으로 이어질 것이 확실해 보인다.

12. 박물관 및 전시 디자인 및 기획: 팬데믹 기간 동안 전 세계의 박물관과 미술관은 고객에게 가상 방문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았다. 미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컴퓨터 지향적인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업종이다.

위의 직업 분야를 주의 깊게 보면 기존 전통적인 산업에 기술이 접목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4차 산업 혁명, 메타버스, NFT, VR, AI등의 단어가 일상 용어가 되는 시대가 목전에 있다. 지금 중, 고등학생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하는 시기에는 어떤 기술이나 환경이 일반적이 되어 있을지는 현재 부모님 세대의 교육과 지식으로 무장된 그룹에는 생소한 이야기 일지 모른다. 그러나 다가올 미래는 현실이자 부정할 수 없는 변화이다.

글/서니 오 YES-FLEX Prep 원장

              서니 오 YES-FLEX Prep 원장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