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세 이민소녀의 허망한 죽음

지난 23일 발생한 사고 현장. 용의자가 바닥에 쓰러져있다.

범인 향해 쏜 경찰 총탄에 의류매장 피팅룸 날아가
엄마와 함께 샤핑중 참변

LA 옷가게에서 지난 23일 경찰이 강력범을 향해 쏜 총에 맞은 소녀는 로봇공학을 공부하겠다는 꿈을 안고 반년 전 미국으로 건너온 14세 칠레 출신 발렌티나 오레야나-페랄타였다.

소녀는 당시 노스할리우드 지역에 있는 매장에서 난동을 부리는 남성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용의자를 사살하는 과정에서 총에 맞아 숨졌다.

28일 CNN방송 등에 따르면 숨진 피해자 페랄타의 어머니는 이날 로스앤젤레스 경찰국(LAPD) 본부 밖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딸과 약 6개월 전 칠레에서 미국으로 왔다고 소개하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당시 딸과 함께 매장에서 크리스마스에 입을 옷을 쇼핑하던 중 비명소리를 듣고 몸을 숨겼다고 한다.

어머니는 “우린 앉아서 서로를 붙잡고 기도했다”며 사고 이후 “딸은 총을 맞고 바닥에 쓰러졌고 내 품에서 숨을 거뒀다”고 말했다.

유족에 따르면 페랄타는 미국에 온 지 얼마 안 됐음에도 새로운 학교에 다니며 우수한 학생으로 적응하고 있었다고 한다.

페랄타의 아버지는 “딸에게 여기를 떠나자고 했더니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 기회의 나라’라면서 오히려 날 말렸다”며 “이제 내 딸은 이 나라의 손에 죽었다”고 말했다.

전날 LAPD는 당시 상황을 담은 매장 방범 카메라와 경찰 보디캠 영상을 공개했다.

당시 영상에는 나시와 반바지를 입은 20대 용의자가 자전거를 가지고 매장에 입장, 잠시 후 다시 긴소매 점퍼와 긴 바지를 입고 나타나더니 여성 고객을 공격하는 등 난동을 부리는 장면이 담겼다.

이후 경찰 보디캠을 보면 경찰관이 용의자를 찾아 소총을 겨눴고, 세 발의 총성이 들리고 이내 용의자가 바닥에 쓰러진다. 사건 이후 페랄타는 매장 탈의실에서 가슴에 총상을 입은 채 발견됐다.

<한국일보>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