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첫 한국계 여성 연방고법 판사 탄생

미국에서 처음으로 한국계 여성 연방고등법원 판사가 탄생했습니다.

주인공은 루시 고(53·한국명 고혜란)로 현재 캘리포니아 북부연방지방법원 판사로 일하며 실리콘밸리의 특허 소송을 주로 다뤘습니다.

13일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미국 상원은 이날 고 판사를 제9연방고법 판사로 인준하는 안을 표결에 부쳐 50대 45로 통과시켰습니다.

제9연방고법은 미국 최대 고등법원으로 캘리포니아와 워싱턴, 네바다, 애리조나, 오리건, 알래스카, 하와이 등 서부 지역을 관할합니다.

이로써 고 판사는 미국 첫 한인 여성 연방 항소법원 판사가 됐습니다.

상원은 이날 투표 결과를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바로 전달했고 이르면 연내 고 판사의 취임식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는 이날 표결에 앞서 “이민자의 딸이라는 고 판사의 배경은 ‘아메리칸드림’의 고무적 증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9월 고 판사는 법원 구성의 다양성을 중시하는 바이든 대통령으로부터 연방고법 판사로 지명됐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도 2016년 초 고 판사를 제9연방고법 판사로 낙점했으나 당시 야당인 공화당이 장악한 상원에서 인준안이 표류된 바 있습니다.

고 판사는 1968년 한인 2세로 태어났으며, 하버드대에서 로스쿨을 졸업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검사보와 실리콘밸리의 유명 로펌 변호사로 활약했습니다.

실리콘밸리 로펌 변호사 출신으로 특허와 상법 분야에 전문성을 갖췄습니다.

연방지법판사 당시 삼성-애플이 다퉜던 특허 소송을 맡아 전 세계 IT 업계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해 인구 조사를 조기 마감하려는 도널드 트럼프 당시 정부의 계획을 차단하는 판결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