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행정부, 이민자 추방 대상 범위 좁히기로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미국 정부가 이민자 체포와 추방 대상자의 범위를 좁히기로 했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은 이런 내용의 새 지침을 발표했다.

새 지침은 이민자 담당관들에게 사안별로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해 체포 및 추방을 결정할 수 있도록 재량권을 넓혀줬다.

새 지침에 따라 미국에 장기 체류 중인 이민자와 고령 및 미성년 이민자들의 추방 가능성이 줄어들었다.

범죄 피해자도 추방 유예의 고려 대상이 될 수 있다.

새 지침은 60일 이내로 효력이 발휘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달리 취임 이후 친이민정책을 표방해왔다.

미국 정부는 지난 27일 만 16세 이전에 미국에 도착해 2007년 5월 이후 미국에 거주 중이며 중범죄를 저질렀거나 국가안보에 위협이 아닌 경우, 불법 체류 청소년의 거주와 취업을 허가하는 제도 개선안을 발표했다.

이들 청소년은 2년마다 거주 및 취업 허가를 갱신할 수 있다.

2012년 버락 오바마 행정부 때 도입된 청소년 추방유예(DACA·다카) 제도를 개선한 것으로, 지난 7월 텍사스주 연방지방법원이 다카 제도를 불법이라고 판결한 데 따른 보완 조처다.

미국에서 시민권이 없는 이민자는 1천100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지난 23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이민자 추방 중단을 촉구하는 시위대 [EPA=연합뉴스]

지난 23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이민자 추방 중단을 촉구하는 시위대 [EPA=연합뉴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