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입국자 급증 해결책으로 중미 부패에 칼 빼든 미국

본국의 가난과 부패에서 벗어나기 위해 미국 국경으로 몰려드는 중미 이민자들이 난민 신청을 위해 국경 다리를 건너고 있다. [로이터]

전 대통령 등 50여 명 부패 관료 명단 발표

연방 국무부가 1일 과테말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 중미 3국의 전·현직 관료 50여 명의 이름이 담긴 부패인사 리스트를 발표했다. 국무부는 의회에 제출하는 이 명단 속 인물들이 중대한 부패나 민주주의 약화, 사법 방해 등의 혐의를 받는 이들이라고 설명했다.

명단에는 포르피리오 로보 소사 전 온두라스 대통령 부부와 알바로 콜롬 전 과테말라 대통령 등 전직 정상들과 엘살바도르 노동장관, 과테말라 대법관, 온두라스 국회의원 등 현직 고위급들이 포함됐다. 미 검찰이 마약 범죄 연루 혐의를 제기한 후안 오를란도 에르난데스 온두라스 대통령은 들어있지 않았다.

명단에 오른 이들은 즉시 미국 비자가 취소돼 미국에 입국할 수 없게 된다. 이들 중미 3국은 최근 미국·멕시코 국경에서 급증한 밀입국자들의 주요 출신국이다.

조 바이든 미국 정부는 불법이민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이들 지역 개발에 돈을 투자하는 한편 지역 발전을 가로막는 고질적인 부패 문제도 겨냥하고 있다.

리카도 주니가 백악관 북미 3국 특사는 이날 “부패와 민주주의 침해는 중미 불법이민의 중요한 근본 원인들”이라며 “조국에선 미래가 없다고 생각해 위험한 불법이민을 결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한국일보>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