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적증명서 해외서도 온라인 발급 가능

한국 병무청, ‘나라사랑 전자우편’ 인증 후 출력

뉴욕 등 해외에 체류하는 병역의무자도 온라인을 통해 병적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 병무청에 따르면 9일부터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병역의무자가 ‘나라사랑 전자우편(이메일)’ 인증 후 온라인으로 병적증명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병역판정검사 시 본인 확인 후 발급하는 ‘나라사랑 전자우편’으로 본인 인증을 받은 후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서 출력하면 된다.

그동안 해외에서 병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재외공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부탁해 발급을 받아야 하는 등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이번 조치로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병역의무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불편 사항을 세심히 살펴 제도를 개선하고,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국일보 금홍기 기자>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