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 세금 오른다

주식, 채권, 뮤추얼 펀드, 주택 등 1년 이상 보유한 자산에 대한 자본이득이 100만 달러 이상의 납세자들(부부 별도 보고시 50만 달러 이상)에 대한 자본이득세를 현행 20%에서 39.6%로 대폭 상향한 것으로, 투자 이득에 부과되는 메디케어 부가세 3.8%를 더하면 현행 23.8%에서 43.4%로 올라간다.

문제는 증세 법안이 의회를 통과해야 하지만 공화당이 강하게 반대한다는 점이다. 공화당은 바이든 대통령의 구상이 국가 재정난을 심화하고 기업과 국가 경쟁력을 떨어뜨린다는 이유로 4조 달러 지출은 물론 세제 개편 역시 그대로 받아들일 순 없다는 입장이다.

일례로 상원 금융위 소속인 마이크 크레이포 공화당 의원은 증세 계획에 대해 “규제와 관료주의로 경제를 옥죄는 것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이 공화당의 반대에 맞서 자력으로 이들 법안을 처리하기 위해 예산조정 절차를 동원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한국일보 하은선 기자>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