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당 출신 주지사들 연방 실업수당 중단

미국 공화당 소속 주지사가 이끄는 주 정부들이 연방정부에서 나오는 코로나19 실업수당 지급을 중단합니다. 실업수당을 너무 많이 준 탓에 사람들이 일하려 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입니다.

11일 미국 아이오와주가 일주일에 300달러(약 33만원)연방 실업수당을 없애기로 했습니다. 킴 레이놀즈 아이오와 주지사는 트위터에 “처음에 연방정부의 팬데믹(대유행) 관련 실업수당 프로그램은 아이오와주에 중요한 도움을 줬다”면서도 “하지만 우리 기업과 학교가 다시 문을 열었기 때문에, 이런 지급은 사람들이 직장에 복귀하는 것을 단념시키고 있다”고 적었습니다.

이외에도 앨라배마와 아칸소, 미시시피 등 최소 9개 주가 실업수당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케이 아이비 앨라배마 주지사는 실업수당이 “경제 회복의 지속성을 위태롭게 하는 노동력 부족에 기여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테이트 리브스 미시시피 주지사도 실업수당 프로그램이 “더는 필요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의 추가 실업수당 때문에 굳이 일하지 않아도 두둑한 급여를 챙길 수 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미 노동부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실직한 취약계층은 주당 평균 618달러(약 69만원)의 실업수당을 받습니다. 일반 실업수당 318달러에 추가로 300달러가 지급됩니다. 이는 시간당 평균 15달러로 풀타임으로 일한 수당보다 약간 더 많은액수 입니다.

미국 상공회의소와 일부 기업인들도 고용 부진의 원인 중 하나로 관대한 실업수당을 지목했습니다. 미국 노동부가 11일 내놓은 3월 구인·이직보고서(JOLTS)를 보면, 3월 채용공고는 812만건으로 전월 대비 8%(59만7000건) 급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0년 통계 집계 이후 가장 많은 수치입니다.

블룸버그가 내놓은 전문가 전망치(750만건)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특히 숙박·식음료 서비스업의 채용공고는 100만건에 육박했습니다. 역대 두 번째로 많은 기록입니다. 이런 탓에 미국의 4월 비농업부문 취업자 수는 26만6000개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100만~200만명을 점치던 시장 전망치를 크게 밑돈 것입니다.

하지만 백악관은 이런 지적에 반박했습니다. 구직자들의 발목을 잡는 건 실업수당이 너무 많아서가 아니라 학교 정상화가 불완전하게 이뤄져 보육이 어렵고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여전하다는 데 있다는 설명입니다.

실직자들은 실업수당이 중단될까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플로리다주에 사는 줄리언 오브라이언은 CNBC에 “연방정부 지원이 없다면 주 정부가 주는 275달러 수당만 받게 될 것”이라며 “사람들은 우리가 게을러서 실업수당을 받는다고 하지만 이건 생존의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비영리단체 전미고용법프로젝트도 실업수당 중단을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타격받는 사람은 대부분 여성과 유색인종”이라며 실업수당 지급 중단이 근시안적인 해법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공화당 소속 킴 레이놀즈 아이오와 주지사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