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탄핵 절차 개시’ 요청 민주당 의원 100명 넘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절차 개시를 공개적으로 요구하고 나선 민주당 하원의원의 수가 100명을 넘어섰다.

어제(28일) NBC뉴스는 자체 집계 결과 현재까지 탄핵 절차 개시를 공개적으로 지지한 민주당 소속 하원의원이 104명으로 파악됐다고 보도했다.

CNN 방송도 탄핵 절차 개시를 지지하는 민주당 하원의원의 수가 최소 105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연방 하원 전체 정원은 435명이며 민주당 소속 의원은 235명이다.

이밖에 최근 공화당을 전격 탈당한 무소속 저스틴 어마시 하원의원이 트럼프 대통령 탄핵을 주장하는 등 공화당 내에도 일부 탄핵에 찬성하는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내에선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를 개시해야 한다는 요청이 점증하고 있다.

다만,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을 비롯한 지도부는 “시기상조”라며 이런 요구를 거듭 억눌러 왔다.

민주당 소속인 제럴드 내들러 연방 하원 법사위원장은 CNN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탄핵 당하는 것이 지극히 마땅하다”면서도 공식 절차를 시작하기는 이르다고 말했다.

내들러 법사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은 탄핵 대상이 되는 많은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서 “그는 가능한 모든 수단을 이용해 법을 위반했다”고 비판했다.

내들러 법사위원장은 “문제는 국민 앞에 내놓을 충분한 증거를 우리가 찾아낼 수 있느냐다.

우리는 이와 관련한 정체 상황을 깨뜨렸다”면서 법사위가 조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디오코리아 박현경 기자>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