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7일 국토안보부(DHS)는 새로운 국제 창업자 페롤 프로그램(International Entrepreneurs Parole Program)을 최종 확정해 2017년 7월 17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외국인 창업자들이 미국내에서 투자받아 창업하면 최대 5년동안 사업할 있도록 허용하게 됩니다.
창업기업은 비자 신청일로 부터 지난 5년안에 창업되었거나, 투자를 받은 날로 부터 5년안에 창업되었어야 하고 창업 기업에서는 3명까지 페롤 신청이 가능합니다.
창업하는 기업의 상당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는데 처음 페롤을 받을 때에는 적어도 10%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재발급 받을 때에는 5%을 소유하여야 하고, 회사 운영에 적극적이고 직접적인 참여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창업이 미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상당한 영향이 있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처음 페롤을 신청하기 18개월 전 미국의 벤처 투자자등으로부터 적어도 $250,000의 자금을 투자를 받았다거나 혹은 특정 정부 기관들로부터 10만달러 이상 어워드를 받았거나 일부만 충족한 경우에는 창업 기업이 경제 발전과 고용 창출능력을 대해 증명해야 합니다.
외국인 창업자와 창업기업이 동시에 자격을 갖춘 경우 이민서비스국에 창업자 페롤을 신청해 심사받은 후 승인여부를 판정받게 됩니다.
페롤을 승인받는 외국인 창업자들은 1차로 30개월간 미국에 체류하며 해당 창업사에서 사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간 창업자와 그 기업이 고용창출과 경제 활동 활성 등의 공익에 영향을 미쳤다는 입증하면 추가로 30개월간의 체류를 보장받게 됩니다.
창업자의 자녀와 배우자도 함께 미국 체류가 가능하며 자녀는 학업이 가능하며 배우자는 취업 허가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심이 있으시거나 이민법에 관해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십시요
그늘집
shadedusa@gmail.com
미국:(213)387-4800
한국:(050)4510-1004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