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취업이민

영주권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은 갈수록 늘어나지만, 영주권을 실제로 받기는 여전히 힘듭니다. 가족 초청의 경우, 시민권자의 배우자, 부모, 그리고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 초청을 제외하고는 적지 않은 기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전문직(학사학위 소지자)이나 숙련직(2년 이상의 경력자)을 위한 취업이민 3순위도 우선일자가 적용되어 현재 문호가 닫혀 있습니다.

취업이민 절차는 3단입니다. 먼저, 영주권을 후원한 회사가 노동부으로부터 노동승인을 받고, 둘째, 그 회사는 이민귀화국으로부터 영주권을 스폰서할 수 있는 재정능력을 검증 받고(I-140 이민청원), 마지막으로 영주권 신청자는 이민귀화국에 신분조정(I-485)을 신청하여 영주권을 받게 됩니다.

물론 고학력이나 특출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저명한 교수나 연구원, 그리고 다국적 회사의 중역이나 간부로 파견되어 나온 경우에는 취업이민 1순위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업이민 1순위로 영주권을 신청할 경우 영주권 1단계인 노동승인을 거치지 않고 바로 이민청원과 신분조정을 신청하여 3개월 만에 노동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석사학위를 가지고 있거나 학사학위와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사람은 취업이민 2순위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업이민 2순위로 영주권을 신청하는 절차는 취업이민 3순위와 같습니다. 중요한 차이점은 취업이민 마지막 단계인 신분조정을 바로 들어갈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신분조정을 신청할 수만 있다면 그동안 유지하고 있던 비자가 설령 영주권을 최종적으로 취득하기 전에 만료된다고 하더라도 합법적으로 미국에 체류하면서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노동카드와 여행 허가서를 신분조정과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주권을 취득하기 전이라도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고 또한 소셜번호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행 허가증으로 한국을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이민 3순위의 경우, 우선일자가 적용되어 신분조정을 바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분조정을 신청할 수 있을 때까지 미국에서 합법적인 신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취업이민 2순위와 3순위 사이에 영주권 수속기간에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석사학위를 소지하거나 혹은 학사학위와 5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경력자도 2순위가 아닌 3순위로 취업이민을 많이 신청하였습니다.

하지만 2순위와 3순위 사이에 수속 기간에 커다란 차이가 발생하게 되자 다소 무리를 해서라도 취업이민 2순위로 영주권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동부의 노동승인 심사 또한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습니다.취업이민 2순위로 영주권 신청 때 다음의 2가지를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학사학위를 요구하는 직책인 경우 무리하게 5년 이상의 경력으로 취업이민 2순위로 영주권을 신청하게 되면 노동부로부터 추가서류 요청을 받게 됩니다. 이 추가서류 요청을 제대로 막지 못하면 취업이민 1단계를 통과하지 못합니다.

둘째, 평균임금이 높다는 것입니다. 취업이민을 신청하려면 먼저 노동부로부터 평균 임금을 책정 받습니다. 이 평균임금은 학위가 높을수록, 경력이 많을수록 높아집니다. 평균임금이 높아지면 영주권 스폰서는 재정적으로 그만큼 부담을 안게 됩니다.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