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국경에 ‘철의 장막’?…텍사스, 컨테이너 장벽 설치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텍사스주가 불법 이민자를 차단하기 위해 멕시코와 접한 국경 지대에 컨테이너 장벽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19일(현지시간) 텍사스 트리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텍사스 주 정부는 주방위군과 공공안전부 요원들을 동원해 컨테이너 국경 장벽 쌓기에 나섰다.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트위터에 “남부 국경을 따라 ‘강철 벽’을 만들고 있다”며 “지역 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대형 컨테이너와 다른 물자들을 동원하고 있다”고 썼다.

애벗 주지사는 지난달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불법 이민자들 밀입국이 예상되는 지대에 컨테이너로 국경 장벽을 만들겠다는 구상을 처음 밝혔다.

텍사스주 공공안전부는 컨테이너 국경 장벽에 ‘철의 장막’ 작전이라는 명칭을 붙였다.

공공안전부는 컨테이너 장벽을 관리할 인력을 더 배치하고 가시철조망도 설치할 예정이다.

내년 재선 도전을 앞둔 애벗 주지사는 국경 보호를 주요 어젠다로 내걸었다.

그는 조 바이든 행정부의 이민 옹호 정책을 ‘국경 위기’로 규정하며 비판해왔고 국경 지대 주방위군 배치와 불법 이민자 체포 등으로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컨테이너 국경 장벽 뒤에 배치된 주방위군
미국 텍사스주 컨테이너 국경 장벽 뒤에 배치된 주방위군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