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권 보장하라”… 이민개혁 촉구 삭발 시위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 바로 지금, 시민권을 보장하라.”

5일 백악관 앞 잔디밭에 무릎을 꿇고 앉은 한 여성이 가위에 잘려 바닥에 떨어지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바라보며 이렇게 외쳤다. 올해 안에 연방의회에서 이민개혁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연방상원의원 51명의 지지를 촉구하는 의미로 이날 51명이 삭발 시위에 동참했다.

이날 시위는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NAKASEC), 라티노 이민자 권익단체(CASA), 하나센터, 민권센터, 민족학교 등이 공동 주최했다.

김정우 NAKASEC 조직 책임자는 “연방의원들이 이민개혁을 무시하거나 지연시키는 것을 더 이상 용납하지 않겠다”며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길 바란다는 의미로 삭발식을 거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들은 삭발의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강조하며 “스스로 삭발하는 것은 대의를 향한 힘과 헌신의 행위”라고 강조했다.

<한국일보 유제원 기자>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