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적 이민개혁 성취 100일 캠페인 종료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등 의원에 전화걸기·거리집회등 전개
이민개혁 법제화 캠페인 계속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이하 미교협)와 협력 단체인 민권센터 등이 서류미비자 합법화를 포함한 포괄적 이민 개혁을 성취하기 위해 전개한 100일 캠페인의 종료를 앞두고 27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미교협과 협력 단체들은 지난 1월20일부터 4월29일까지 ‘모두를 위한 시민권’을 구호로 100일 동안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백악관과 연방의회 의원들에게 전화 걸기와 워싱턴 DC 거리 집회, 이민자들의 이야기를 수집해 공유하여 이민개혁의 당위성을 알리는 세 방향의 활동들을 집중적으로 펼쳐졌다.

전화 걸기 활동으로는 27일 현재까지 1,100만 서류미비자를 상징하는 1만1,000통이 넘는 전화를 매일 연방의회 의원들에게 걸었으며, 연방의원 사무실에 이메일도 4만5,000여회 발송했다.

워싱턴DC 집회는 백악관 인근 연방의회 등에서 70여회 개최하고 이민 개혁과 올바른 이민정책을 요구하는 한인과 이민자들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다양한 이민 배경을 가진 여러 이민자들이 본인의 이민사를 나눈 이민자 스토리 수집은 10여 개 이상의 단체들이 협력하여 수집되었으며 캠페인 웹사이트 등 여러 매체들을 통하여 공유했다.

미교협과 협력 단체들은 앞으로도 서류미비자 합법화와 포괄적 이민개혁을 반드시 법제화하기 위해 캠페인을 계속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오는 5월 1일 워싱턴 DC에 3,000명 이상의 이민자와 단체들을 결집시켜 이민 개혁 법안의 법제화와 서류미비자 합법화 과정에서 이미 사법적 처벌을 받은 범죄 기록 보유 이민자들을 제외시키지 말 것을 요구하는 대규모 행진과 집회를 백악관과 인근 지역에서 벌일 예정이다.

민권센터 존 박 사무총장은 “전임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자를 향한 편견과 혐오를 유포시키고 비인간적이고 불합리한 반이민 정책으로 일관한 결과 현재 아시안 대상 혐오 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을 목도하고 있다”며 “서류미비자 합법화와 이민 개혁은 인권이 보장되고 평등한 사회로 미국을 재정립하는 중요한 현안”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일보 조진우 기자>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관계자들이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포괄적 이민 개혁을 위해 전개한 100일 캠페인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