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스아이디(ITIN) 신청

세금보고 시즌이 다가오면서 이민법상으로는 일을 할 수 없는 불법 체류 신분이 맞지만 세법 상으로는 소득이 발생하면 납세 의무를 지니는 거주인이 되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미국내 거의 모든 행정기관에서는 개인 고유번호 쓰는 난에 SSN(Social Security Number) 또는 ITIN(Individual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를 쓰라고, 각종양식에 되어 있습니다.

즉 서류미비자나 불법체류자도 개인 고유번호를 IRS로부터 발급 받아 개인 고유 번호로 사용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개인의 고유번호가 없는 서류비비자나 불법체류자들은 IRS로부터 개인고유번호(ITIN)를 발급 받아, 모든 경제 활동과 세금보고를 자유스럽게 할 수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많은 서류미비자나 불법체류자들은 개인 고유번호(ITIN)를 IRS로부터 받으면, 그 정보가 이민국과 정보기관에 넘어가, 불법체류 사실이 들통 날까봐 ITIN의 필요성이 절실함에도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IRS의 ITIN의 신청자료는 다른 기관에서 조회나 활용을 법으로 못하게되어 있어  IRS의 ITIN을 발급 받아 사용하여도 아무런 지정이 없고 불이익이 없습니다.

ITIN은 Individual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 의 약자 입니다.

소셜번호(SSN)를 발급받지 못하는 사람이 택스신고를 위해서 반듯이 필요합니다.

ITIN을 받아야 배우자나 자녀의 공제가 가능 합니다.

ITIN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연방 소득세와 함께 양식 W-7, IRS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원 및 외국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원본서류 또는 발행기관이 인증한 사본을 포함해야 합니다.

예외에 해당되는 경우 양식 W-7을 신원 증명서, 외국 신분 증명서 및 예외 증빙 서류와 함께 제출하십시오.

아래 IRS 홈페이지에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수 있고 W-7 서류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irs.gov/individuals/article/0,,id=96287,00.html

우편으로 서류를 접수 하실때에 돈을 조금 더 쓰시더라도 Mailing Receipt 나, Certified Mail로 보내셔서 Track 이 가능한것으로 보내시는것이 좋습니다. 보내는곳은 일반 세금보고서 보내는곳과 다르므로 주의하시고 아래 주소로 보내시면 됩니다.

Internal Revenue Service
Austin Service Center
ITIN Operation
P.O. Box 149342
Austin, TX 78714-9342

ITIN을 취득하기 위해 양식 W-7 제출시 단 한번만 위의 주소로 세금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ITIN을 가지고있을 때 양식 설명의 지시 사항에 따라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게됩니다.

ITIN 신청서를 제출한 60일 이내에 제출했던 원본서류가 필요할 경우 납세자 지원 센터 또는 CAA에 직접오셔서 신청하기를 권장합니다. 원본서류 대신 발행기관이 인증한 사본을 제출하셔도 됩니다.

제출된 원본서류는 양식 W-7에 기입된 본인의 주소로 반송될 것 입니다. 반송용 봉투는 보내실 필요없습니다. 신속한 서류반송을 원하시는 신청인들은 선납된 Express Mail 이나 택배 서비스 봉투를 동봉해도 됩니다. IRS는 신청인이 제공한 봉투를 사용하여 서류를 반송할 것 입니다. 60일이내에 원본서류 반송을 못받았을 경우 IRS에게 연락하십시오.

IRS 승인  공인 접수 대리인 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직접 ITIN을 신청하십시오. 그러면 신원 증명서와 외국 신분 증명서를 우송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정된 IRS 납세자 지원 센터에 예약을 하십시오. 그러면 신원 증명서 및 외국 신분 증명서를 우송하지 않아도 됩니다. 처리 후IRS가 우편으로 ITIN을 발송할 것입니다.

세금 보고서 제출 또는 보고 요건이 있는 해에는 언제든지 ITIN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연방 소득세 신고서를 기한 납부일까지 제출할 준비가 되면 양식 W-7을 작성해야 합 니다. 양식 W-7에 첨부된 세금 신고서가 기한 납부일 이후에 제출된 경우 이자 및/또는 과태료가 징수될 수 있습니다.

ITIN 자격이 있고 신청서가 완료되면 7주 이내에 세금 식별 번호가 지정된 서신을 IRS로부터 받게 될 것입니다.

미국 내에서는 수신자 부담 번호 800-829-1040으로 IRS에 전화를 걸 수 있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 아님) 267-941-1000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양식 W-7 제출 후 7주가 지나면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 신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신분증(ID)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오로지 미국세금 신고의 목적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IN 소지자에게는 저소득 납세자들에게 주는 세금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회보장세금(Social Security Tax)을 내는 의무는 있지만, 나중에 연금으로 돌려받을 수는 없습니다.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