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캠프, 또 대법원에 대선결과 불복 소송

대선 관련 기자회견 하는 줄리아니 변호사

이번엔 펜실베이니아주 우편투표에 딴지

(서울=연합뉴스) 김유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이 대선 결과를 뒤집기 위해 또다시 연방대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지난 11일 대법원에 냈던 경합주 4곳의 선거결과 무효소송이 기각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번엔 펜실베이니아주 우편투표에 딴지를 걸고 나섰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측 변호사 루디 줄리아니는 이날 성명에서 펜실베이니아주 법원의 우편투표 관련 결정을 뒤집어달라는 신청을 대법원에 냈다고 밝혔다.

펜실베이니아는 4대 경합주 중 하나로 꼽힌 곳으로, 지난달 3일 투표에서 조 바이든 당선인에게 승리를 안겨줬다.

줄리아니는 “이번 소송을 통해 우편투표 사기를 방지하는 펜실베이니아주 의회의 보호막을 허물어버린 주 법원의 결정을 뒤엎을 것”이라 말했다.

이어 펜실베이니아주에 걸린 선거인단 20석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몰아주는 명령 등 모든 “적절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대법원은 경합주 4곳의 선거결과를 무효화해달라고 텍사스주가 낸 소송을 지난 11일 기각했다.

이 소송엔 공화당이 장악한 17개 주와 당 하원의원 100명 이상이 동참하면서 대선 불복 소송전의 마지막 보루로 여겨졌으나 대법원의 기각으로 불발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각 이후에도 “끝나지 않았다”며 불복입장을 고수해왔다.

반면 미치 매코널 등 공화당 중진 의원 일부는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를 인정하는 분위기다.

바이든 당선인은 지난 14일 대선 선거인단 투표에서 이탈표 없이 306명의 선거인을 확보해 대선 승리를 공식화했다.

조슈아 더글러스 켄터키대학교 선거법 교수는 트럼프 캠프의 재시도에 “대법원이 신속하게 이를 기각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국 연방대법원
미국 연방대법원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