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50억불 국경장벽 예산, 총기규제에 써라”

민주당이 백악관과 공화당을 상대로 총기규제 대책을 서둘러 취하라는 압박을 확대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척 슈머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50억 달러 규모의 국경 장벽 건설 예산 요청을 철회하고 이를 총기 폭력과 백인 우월주의 극단세력을 억제하는 정책에 전용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슈머 대표는 어제 발표한 성명에서 “총기 폭력, 폭력적인 백인 우월주의 극단 세력이라는 이 나라의 이중 재앙은 실로 국가 안보의 위협이며 트럼프 행정부와 공화당이 이런 방향으로 대처에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슈머 대표는 국경 장벽 건설을 목적으로 한 예산을 연방수사국 FBI의 국내 테러 수사 활동,국토안보부의 폭력적 극단주의 단속 노력,연방 보건기구의 총기 사건 연구활동에 투입할 것을 바라는 입장이다.

한편 민주당의 하원의원 5명은 어제 총기 난사 사건 피해자들의 친척과 지인들을 부른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미치 매코널 상원 공화당 원내대표가 원포인트 본회의를 조기에 소집해 총기 규제법을 표결에 부칠 것을 촉구했다.

연방 상하원은 현재 5주간의 휴회에 들어간 상태며 다음달 9일 개회할 예정이다.

매코널 공화당 원내대표는 조기 개회를 통해 법안을 신속히 처리하자는 민주당의 요구에 대해 미온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하원은 올초에 구매자의 신원 조회를 한층 강화하는 내용의 총기 규제법안을 채택했지만 상원에서는 입법 절차가 늦춰지고 있는 상태다.

<라디오코리아 박현경 기자>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