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국경비판’ 하원 위원장 맹공 .. 펠로시, 인종차별적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27일) 강경한 이민 정책과 국경 지역의 이민자 처우를 비판해온 민주당 엘리자 커밍스 하원 정부감독개혁위원장을 공격하자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맹비난하고 당사자가 반박하는 등 난타전이 벌어졌다.

엘리자 커밍스 하원 정부감독개혁위원장

트럼프 대통령이 흑인인 커밍스 위원장을 불량배”라고 부르며 흑인이 많은 그의 지역구를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내놓자 펠로시 의장은 인종차별주의적 공격 이라고 비판했고 커밍스는 행정부 감시는 헌법상 의무라고 받아쳤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려 커밍스 하원의원은 남부 국경의 상태에 관해 국경경비대의 위대한 남녀 대원에게 고함치고 소리를 지르는 잔인한 불량배였다며 실제로 그의 볼티모어 지역은 미국에서 최악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의회에서 입증됐듯이 국경은 깨끗하고 효율적이며 잘 운영되고 있다. 단지 매우 붐빈다며 커밍스의 지역은 역겹고 쥐와 설치류가 들끓는 난장판이라고 했다.

이에 펠로시 하원의장은 트위터에서 커밍스는 시민의 권리와 경제 정의를 위한 의회 및 국가의 챔피언이자 볼티모어에서 사랑받는 지도자, 그리고 깊이 존경받는 동료라고 맞받아쳤다.

이어 우리는 모두 그에 대한 인종차별주의적 공격을 거부하고 그의 변함없는 리더십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커밍스 위원장도 트윗을 통해 나는 매일 나의 지역구 집으로 간다며 매일 아침, 나는 일어나 이웃을 위해 싸운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부에 대해 감시하는 것은 나의 헌법적 의무이며 유권자들을 위해 싸우는 것은 나의 도덕적 의무라고 강조했다.

<라디오코리아 이황 기자>


펠로시 하원 의장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