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불체자 ‘안심’ 범죄신고위해 나선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불법이민 단속이 강화되면서 불법체류자들이 범죄피해를 입어도 신고를 하지 못하는 사례가 늘고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LA시의회는 LAPD와 함께 불체자 ‘안심 범죄신고’를 위해 나서기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반이민 정책을 적극 추진하면서 불법체류자들이 범죄 피해를 당해도 경찰에 신고하기를 꺼리고있습니다.

특히 LA지역 가정 폭력 피해 여성들의 경찰 신고율이 급격히 감소했는데 반면, 익명이 보장되는 핫라인 상담은 지난 2년 사이 30% 이상 늘었습니다.

연방이민단속국(ICE)이 법원, 심지어 직장에서도 대규모 급습작전을 펼치면서 언제 어떻게 추방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이에대해 LA시의회는 6일 불체자 ‘안심 신고’를 위해 LAPD와 협력하는 내용의 법안을 15대 0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누리 마티네즈 시의원이 발의한 이 법안에 따르면 LAPD는 앞으로 시의회에 이민자 커뮤니티내 성폭력, 가정폭력 범죄 관련 데이터를 제공해야하고 이들을 보호할 방법도 고안해야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기금을 빌미로 지역 정부와 경찰에 ICE를 도울 것을 주문하고있지만,LAPD는 피해자나 목격자 등 개인에게 이민 신분을 물을 수 없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LA카운티셰리프국 측도 차량 검문은 물론 모든 범죄 현장에서 이민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며, 이를 위반한 경찰은 합당한 행정적 처분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또 LA법률보조재단은 성폭행과 고문, 스토킹, 가정폭력 등 범죄 피해 불체자에게 발급되는 U비자,
인신매매 피해 불체자를 위한 T비자 등을 통해 구제 받을 수 있는 만큼 신분에 관계 없이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문지혜 기자>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한국 (050) 4510-1004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