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국가안보차원에서 국경안전,이민정책 강화 추진

새 국가안보전략에서 국경안전, 이민정책 강화 핵심 과제
국경장벽건설, 대대적 국경및 내부 이민단속 신속추방, 이민심사강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국가안보 차원에서 국경안전과 이민정책의 강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첫 국가안보전략에서 국경안전과 이민정책의 강화를 주요 과제로 설정하고 국경장벽 건설, 이민심사 강화, 이민단속과 신속추방 등을 더욱 강력히 실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첫번째 국가안보전략에서 국경안전,이민정책의 대폭 강화를 중심 과제의 하나로 설정하고 국가안보 차원에서 강경한 이민정책을 지속 실행할 것임을 선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발표한 68쪽에 달하는 자신의 첫번째 국가안보전략에서 국경과 이민시스템의 통제를 대폭 강화하는 것은 국가안보, 경제번영, 법치의 중심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경안전과 이민정책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미 본토 안보와 공공 안전을 확보하는 국가안보 전략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위한 우선 조치들로 첫째 국경안전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제시했다.

국경장벽을 건설하고 다층으로 된 방호벽을 구축하며 첨단기술과 국경순찰대를 증강 배치해 테러분자는 물론 마약상과 범죄 카르텔의 접근을 막겠다고 밝혔다.

둘째 이민신청자와 난민망명 희망자, 미국방문자들까지 모든 이민심사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들 외국인들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수집하고 분석해 위험인물들을 포착해내고 미국 입국을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셋째 이민단속을 국경과 미국내부에서 동시에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불법이민자들을 구금하고 있다가 신속하게 추방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행정부는 국경에서 밀입국 시도자들을 체포해 그자리에서 추방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국경지역에서의 신속 추방에 총력전을 펼 것임을 내비쳤다.

동시에 미국 내부에서도 대대적인 이민단속을 벌여 석방하지 않고 구금하고 있다가 신속 추방함으로써불법이민을 축소하고 억지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넷째 이민수속에서의 이민사기 행위를 적발해내는데도 촛점을 맞출 것으로 제시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미국의 이민제도의 신뢰성을 추락시키는 이민사기 행위에 대해 철저한 감시로 포착해 내고 엄격하게 조치할 것임을 강조했다.

<라디오코리아 한면택 특파원>

<그늘집>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한국 (050) 4510-1004
카카오톡 iminUSA